부산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국내여행 - 직접 다녀온 곳/경상남도 & 경상북도
- 2020. 10. 22.
부산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해운대 가볼만한곳과 기장 가볼만한곳은 따로 찾는 분들이 많을 정도입니다. 해운대 가볼만한곳들이 화려하고 젊으면서 톡톡 튀는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면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잔잔하면서도 마음에 평안을 찾아주는 풍경이 많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는 기장 가볼만한곳들이 두고두고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부산 기장군 갈맷길은 기장군청을 시작으로 달맞이길, 문탠로드까지 이어지는 도보 코스인데 코로나 시대에 떠오른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부산에는 여러 갈맷길 코스가 있는데 그중 1-2코스는 해안가 도로 중심으로 등산객들이 자주 찾는 코스 중 하나이며 코스 길이 자체가 꽤 길어 많은 사람들이 도전 의식을 갖고 시작해 성취감을 안고 돌아가는 코스입니다.
출발지와 도착지에는 인증대가 있어 재미 삼아 도장을 찍어 보관하기에도 좋고 기장군청 ~ 죽성만 ~ 대변항 ~ 오랑대 ~ 해동용궁사 ~ 송정해수욕장 ~ 달맞이길에 이르는 코스이고 총 6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코스가 끝난 후 부산 바다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달맞이길 언덕에서 커피 한 잔을 마시면 행복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데요 코로나 시대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는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 해동 용궁사
새벽 5시 ~ 일몰시까지 가능
입장료 무료
주차요금 15인승 이하 3천원, 25인승 이하 5천원, 25인승 이상 7천원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소개하는 해동 용궁사는 부산 가볼만한곳 1위로 선정하는 분들이 많을 정도로 부산 여행 명소입니다. 방문해보면 실제로 외국인들도 자주 보이는 걸로 보아 유명하기는 합니다.
해동용궁사에 방문하면 한가지 소원은 꼭 이루어진다는 말이 있는데요 동해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국 제일의 해수관음도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종교가 같은 분들이라면 참배를 하고 바다 산책을 할 수 있고 종교가 다른 분들이더라도 바다 가까이에 있어 마치 용궁과 같은 사찰을 보는 것으로 여행의 목적을 이룰 수 있습니다.
토암도자기공원
입장료 주차료 무료
한식 식당이 함께 있으며 단순 도자기공원 입장도 가능
한식 식당에서는 토암정식 18000원 갈치찌개, 돼지수육, 제육정식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기장 맛집, 기장 한정식집으로 잘 알려져 있는 토암 도자기 공원은 신비로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약간 주술적인 느낌도 들어서 저는 처음에 토암 도자기 공원 풍경을 보고 깜짝 놀랐는데요 부산 2박 3일 가족여행코스로 추천하는 이들이 많은데 식사도 하고 독특한 풍경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근처에 대변항이 있어서 식사후 산책할만한 곳들이 많습니다. 토암 도자기 공원은 분청사기 장인 서타원 선생이 2002 부산 아시안게임에 맞춰 2002개의 토우를 만들었고 언론에 보도되면서 유명해졌습니다. 정원이 아름다운 곳으로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합니다.
아홉산숲
월요일 휴무
일반숲체험 1만원, 입장료 5천원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도 이름을 올리는 아홉산숲은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입니다. 요즘 부산 핫플레이스로 유명한데 영화 대호의 촬영지이면서 무려 400년의 역사를 가진 숲입니다. 또한 협녀, 칼의 기억, 군도 : 민란의 시대 역시도 모두 아홉산숲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남평 문씨가 정착하면서 일궈온 이 숲은 4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산림청이 지정한 22세기를 위해 보존해야할 아름다운 숲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현재는 예약을 하지 않아도 방문할 수 있으며 마지막 입장은 오후 4시 30분까지 가능합니다. 여름에는 모기가 많으므로 긴팔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대변항
국내 최대의 멸치산지로 알려진 대변항도 부산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유명합니다. 동해와 남해가 만나는 곳에 위치한 항구로 전국 멸치 생산량의 60%가 기장에서 잡히고 있습니다. 멸치의 집산지라서 유일하게 멸치회를 맛볼 수 있기 때문에 기장 대변항 맛집은 멸치회를 찾는 분들이 많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멸치잡이는 4월 말 ~ 5월 초가 절정이고 이때는 멸치회 무료 시식, 체험 등 다채로운 축제와 이벤트가 열립니다. 그래서 봄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유명합니다. 그외 계절에도 아름다운 바다를 보며 방파제를 걸어볼 수 있는 한적하고 여유로운 곳이라 추천할만 합니다.
기장 오랑대공원
오랑대 공원은 누구라도 한 번은 들어보았을 연오랑과 세오녀의 전설이 깃든 곳입니다. 아홉산 숲에서는 약 30분 정도 이동해야 합니다. 해동 용궁사에 비하면 사람들이 잘 찾아오지 않는 곳이라서 국내 조용한 여행지를 찾는 분들께도 어울리고 산책로도 조성이 잘 되어 있어서 아름다운 부산 바다를 보며 천천히 걷기 좋은 장소입니다.
죽성 드림세트장
상시개방
주변에 맛집과 카페 많습니다.
부산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인생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알려진 곳이 죽성 드림세트장입니다. 처음 방문했을 때 느낌이 무척 좋아서 저도 3번이나 다녀온 곳이 죽성 드림세트장입니다.
기장군 일대는 드라이브하기에도 너무 좋기 때문에 부산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바다도 아름답고 해운대에 비해 한적하면서 예쁜 카페들도 진짜 많더라구요.
일광 해수욕장
상시개방 물놀이는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가능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유명한 해수욕장이 일광 해수욕장입니다. 수심이 얕아서 물놀이를 하기에도 좋고 펜션, 민박, 야영장, 맛집 등 편의시설도 좋습니다. 8월에는 수상무대에서 갯마을 마당극 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여름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는다면 방문해보셔도 좋습니다.
임랑해수욕장
부산의 이름난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성수기에도 사람이 많지 않아서 아이들과 놀기에 좋은 곳이니 여름휴가지 조용한 곳들 찾는 분들이라면 여행 계획을 세워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장은 여행할 때마다 평온한 느낌이 들어서 좋더라구요. 사람들도 많지 않구요. 임랑해수욕장은 조용하면서도 가족끼리 놀기 좋은 부산 바다로 알려져 있습니다.
용소 웰빙공원
용소골 저수지에 만들어진 용소 웰빙공원도 한적하게 걷기 좋은 부산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아담한 저수지에 웰빙 산책로가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일광해수욕장과 가까운 편입니다.
주민들의 휴식을 위해서 시설이 많이 확충되었고 놀이시설도 있습니다. 중앙에는 호수가 있고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아담하고 포근한 느낌이 있습니다. 곳곳에 시원한 쉼터가 많아서 쉬어가기에도 좋고 운동기구도 있어 부산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부산 주말에 다녀올만한 곳으로도 좋답니다.
국립부산과학관
월요일 휴무 1월 1일 명절 당일 휴무
주차요금 2천원, 대형은 5천원, 경차는 1천원
입장료는 체험관마다 다릅니다.
상설전시관, 새싹누리관, 꼬마기차, 천체투영관, 천체관축소 등이 있으며 국립부산과학관 입장료는 위에 첨부된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부산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아홉산숲과 함께 가장 따끈따끈하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특히나 부산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 유명하고 기장이기 때문에 부산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학문화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는데 아이들의 호기심을 해결할 수 있고 큰 꿈을 키울 수 있어서 부산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을 찾는 분들께 딱 어울리는 명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