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거제도 여행코스 1박2일 가볼만한곳 10곳을 모아보았습니다. 거제도 여행코스는 여름 휴가에도 인기가 많지만 봄부터 가을까지 가족여행지 추천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당일치기가 아닌 1박 2일이어야만 그래도 거제도 여행지 추천 장소를 둘러볼 수 있는데요 사실 거제도가 먼 곳이기 때문에 적어도 점심 시간 이전에 도착해야만 거제도 1박 2일 여행코스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저는 거제도 여행코스 1박 2일 중 유람선을 타거나 섬을 들어가지 않아경비는 2인 기준 숙박비 5만, 식사와 군것질, 입장료 등 5만 이하로 총 10만 원이 들지 않았던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었습니다.



기름값과 톨비는 지역에 따라 다르니 제외! 거제도에서 섬이나 유람선을 계획한다면 적어도 2박 3일 정도가 좋겠고,그래서 나 역시도 다음 거제도 여행은섬 투어로 1박 2일을 따로 계획하고 있다. 거제도 여행코스는 남부권에서 시작했다. 남부권에서 시작해서 북부권으로 올라가는 코스를 추천하는 이유는남부권에 비해 북부권의 숙소는 가격도 저렴하고시설 좋고, 성수기라고 바가지 가격도 없으며 예약하지 않아도 방을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학동몽돌해변


입장료 주차료 무료


통영에서 거제도로 타고 넘어오면 가장 손쉽게 올 수 있는 장소라서 거제도 여행코스 1번으로 넣는 것이 좋다. 물론 거제도 남부권 가볼만한 곳은 순서가 엉켜도 그다지 지장은 없다. 거리들이 매우 가까우니까.


몽돌이 진줏빛이라서 학동흑진주몽돌해변이라고 불린다. 모래사장이 아니라서 끈적이지도 않고, 아이들 물놀이하기에도 좋으며 물도 매우 맑다. 그늘막 텐트와 돗자리, 간단한 먹거리를 준비해 가기를 추천한다.






신선대


입장료 주차료 무료



해금강 테마 박물관에서 걸어서 3분 거리. 거제도 바람의 언덕도 매우 가까운 거리에 있다. 나는 주차를 해금강테마박물관 길가 주차라인에 했고, 주차료는 없었다. 이곳에 주차를 하고 바람의 언덕, 신선대는 걸어 다니며 구경하면 된다.


거제도 여행코스 1박2일 중 첫째날 거제 남부권 여행코스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곳이 여기 신선대. 개인적으로 바람의 언덕보다 신선대가 더 아름답다는 생각이다.




해금강테마박물관


입장료는 6,000원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학동몽돌해변에서 10~15분 거리라서 거제도 여행코스 1박2일 동선 그대로 이동해도 좋다. 신선대, 바람의 언덕과 매우 가까운 거리. 아니 바로 옆이라고 하면 좋겠다. 거제 여행코스 남부권바람의 언덕, 신선대, 해금강테마박물관은 딱 붙어있다.





바람의 언덕


해금강테마박물관입구에 주차하고 5~10분 걸어오면 바람의 언덕이 보인다. 거제도 여행코스의 랜드마크 아니던가.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중 젊은 사람들이 가장 많은 곳이었다.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장소!



시원한 바다, 눈부신 풍경이 있어서맑은 날 가면 최고의 사진을 건질 수 있는거제도 여행 필수 코스! 입장료 없음, 개방시간제한 없음! 





구조라 해수욕장


입장료 주차료 무료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코스 중에서 예쁜 바다 하나를 고르라고 한다면 구조라해수욕장이다. 개인적으로는 흑진주몽돌해수욕장보다 구조라 해수욕장이 훨씬 예뻤다. 구조라 해수욕장은 거제도 남쪽에서 북쪽으로 올라가는 길 중간에 만날 수 있어서 거제도 동부 여행코스라고도 할 수 있다. 모래사장도 넓고 독특한 바다 풍경에 캠핑도 가능한 곳이다.



거가대교 유호 전망대


입장료 주차료 무료



남부권으로 부터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데 거가대교 유호 전망대는 거제도 북쪽여행코스라도 좀 멀기는 하다. 남부권 여행을 끝내고 북부권으로 올라간다. 그곳에 꼭 보고 싶었던 맹중족테마공원과 매미성이 있었기 때문이다.


남부권은 펜션이 많아 숙소를 구하기도 힘들고 비싼 반면에 북부권은 시설 좋고 저렴한 숙박업소가 많다. 야놀자나 여기어때에 업체들 검색이 되지 않아서 네이버로 주변 업체 검색을 했고 1박 5만 원인데 호텔 같은 곳에서 잘 잤다.



맹중족테마공원


입장료 성인 3천, 청소년 2천 어린이 1500원

연중무휴

하절기 오전 9시 ~ 오후 6시

동절기 오전 9시 ~ 오후 5시



거제도 여행코스 1박2일 중 2일째, 북부권으로 올라와 처음 간 곳이 맹중족테마공원이다. 역시 와보기를 잘했다는 뿌듯함! 온통 푸른 대나무 숲에 거제 바다까지 펼쳐지니힐링하기 최고의 장소였던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다.


산책 시간 1시간 30분 ~ 2시간 소요되었고 얼마나 머물고 얼마나 쉬었다가느냐에 따라서 소요시간이 달라진다. 여름에 들어가면 정말 시원하고 몇 시간 머물다가 오고 싶은 편안함이 있는 곳이었다.



거제 매미성


입장료 무료, 주차료 무료



맹중족테마공원에서 약 15~20분 소요되었다. 와~ 여기를 보기 위해 거제도에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진짜 유명한 곳이 매미성이라고 하던데 아마 거제도 여행코스에서 여기를 빠뜨리는 사람은 없을 것 같다.


웅장한 성, 한 사람의 노력. 거제도 매미성이 유명해지는 걸 원치 않는 사람들이 있나 보다. 왜 혼자만 알고 싶은 그런 곳이랄까? 마을 자체가 아름답고, 매미성과 거제 바다의 풍경이 어우러져이국적인 모습을 선사하는 매미성이지만 지나친 기대를 품고 방문하면 자칫 실망할 수 있으니 마음 비우고 방문해보기를 바란다.



김영삼 대통령 생가와 기록전시관


입장료 주차료 무료

개방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6시


매미성에서 약 10 ~ 15분 소요되었고 이번 거제도 여행코스 1박 2일 마무리가 되어가는 중이다. 거제도 여행코스 1박2일 중 계획하지 않은 곳이라 지나는 길에 방문했지만 만족도가 매우 높았던 곳이다.


김영삼 대통령 생가와 기록전시관이 나란히 붙어 있어 우리나라의 민주화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장소다. 지나는 길이라면 꼭 방문해보기를 추천하는 곳으로 우리나라 민주화를 위해 김영삼 대통령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는지 새로운 사실을 많이 알게 될 거다.



옥포대첩기념공원


입장료 주차료 무료


김영삼 대통령 생가로부터 약 10~15분 소요되었다. 임진왜란 당시 첫 승전고를 올린 옥포해전을 기념하며조성된 공원으로 이순신 장군을 만나볼 수 있는 장소이다. 사당을 비롯하여 이순신 장군의 유품과 임진왜란에 사용 되었던 무기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주변 풍경도 아름다워 방문해볼 가치가 있는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거제 조선소까지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볼거리가 매우 많은 장소로 2시간 정도로 관람시간을 잡으면 된다. 거제도 여행코스 1박2일 중 입장료를 지불한 곳은 맹중족테마공원 뿐이었다. 그래서 2인 기준 10만원 이하로 여행을 할 수 있었던 거다. 거제도, 멀기는 하지만 저렴한 가격으로국내여행을 즐길 수 있는 대표여행지라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