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비대면
- 국내여행 - 직접 다녀온 곳/경상남도 & 경상북도
- 2021. 7. 19.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통영 여행임을 실감나게 하는 것은 바다가 길게 펼쳐진 해안도로 풍경만이 아닙니다.가로지르는 바람결 마디마디 속에서 비릿하면서도 신선한 바다 내음이 통영에 있음을 행복하게 만들어주죠. 도시에서 각진 마음이 말랑말랑해지고 스트레스로 아팠던 마음이 치유되는 힘 경남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풍광이 수려하고 해산물도 풍부해 보배에 비할 만한 섬이라 하여 보배의 섬이라 불리는 통영, 발놀림도 멈추게 하는 코발트블루 바다까지 정말 매력만점인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알아봅니다.
통영 동포루, 동피랑 벽화마을
드라마 ‘아이템’에서 주인공 주지훈이 조카와 함께 동포루에 올라 풍등을 날리며 가족을 그리워하는 장면이 나왔었고 동포루에 오르는 길에 만날 수 있는 동피랑 벽화마을은 JTBC 드라마 ‘빠담빠담’의 배경입니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 영화, 각종 CF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동피랑은 통영 거제도 1박 2일 여행코스 필수이기도 합니다.
벼랑의 통영 사투리인 '피랑'에서 이름을 딴 통영 동피랑은 통영 강구안 항구를 기준으로 동쪽에 있는 가파른 언덕마을로 벽화로 유명한 구불구불한 골목길 따라 아기자기한 벽화를 보는 재미가 쏠쏠하고 정겹습니다.
통영에 있는 비밀의 숲 '나폴리 농원'
통영에 맨발로 걷는 숲이 있어 거제도 및 통영 가볼만한곳 비대면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다도해를 품고 있는 통영에 숨은 웰니스 여행지인 '나폴리 농원'입니다. 한려수도의 수려한 경관이 내려다보이는 미륵산으로 가면 울창한 편백나무 숲을 만날 수 있고 편백냄새에 치유하며 삼림욕을 할 수 있습니다.
숲을 걷다 보면 숲의 경관을 해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체험 장소들이 나오는데 요가 매트가 깔려 있어, 마음껏 요가나 명상을 하거나 잠들어도 좋습니다. 해먹 쉼터나 미세먼지 치유코너도 있어 절로 힐링이 되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한려해상이 한눈에 - 욕지도 모노레일
2019년 모노레일이 개장하면서 욕지도는 통영의 인기 관광지, 통영 가볼만한 섬 베스트로 떠올랐습니다. 관광 명소가 지천인 통영에서 반짝스타로 떠오른 욕지도는 통영항에서 배를 타고 1시간 가야 하는 거리임에도 경남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인기 최고입니다.
모노레일을 타면 대기봉 전망대까지 천천히 산을 오르며 지중해 뺨치는 한려해상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 해외여행을 갈 수 없는 요즘 눈호강을 할 수 있습니다. 편도 이동시간은 16분이며 상부에 내려서 천왕봉, 태고암까지 트레킹을 할 수 있기에 통영 거제도 2박 3일 여행코스 중 하루를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영 어드벤처타워 최강의 스릴
통영어드벤처타워는 3층 규모의 거대한 육각체 안에 초급, 중급, 상급 난이도의 90여 개 익사이팅 코스가 거미줄처럼 얽혀있는 다이나믹한 공간입니다. 위에서 내려다보면 커다란 육각형 큐브 같은 느낌으로, 최상단까지 올라가면 번지점프하듯 한 번에 내려올 수도 있습니다!
두 개의 튼튼한 안전 고리를 이용해서 이동하기 때문에 체중을 얹어도 충분히 안전하죠. 즐겁고 스릴을 느끼는 사람도 있지만 정말 겁이 많은 사람은 한 발짝도 떼지 못할 정도로 통영 최강의 스릴을 자랑하여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인기만점입니다.
위치 | 경남 통영시 도남동 317
영업시간 | 09:30~18:00
어른 1만 9000원, 어린이 1만 2000원
이순신 장군을 만나는 충렬사
통영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인물은 바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입니다. 통영에 그의 위훈을 기리고 추모하기 위해 세운 사당인 충렬사가 있어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이들과 갈만한곳으로도 추천됩니다.
통영 충렬사는 1606년(선조 39) 제7대 통제사 이운용이 왕명으로 세운 곳으로 경내에는 이충무공의 위패를 모신 사당을 비롯해 제향과 인재 양성에 사용하던 여러 건물과 충렬묘비, 1988년에 복원한 강한루와 유물전시관 등이 있어 충무공을 생각하며 산책의 시간을 가지기 좋습니다.
이순신 공원
위에서 소개했던 충렬사와 마찬가지로 이순신 장군과 관련된 경남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이순신 공원은 한산대첩의 학익진이 펼쳐졌던 공원으로, 목재로 만든 해안 산책로를 따라 해안가로 내려가면 호수같이 잔잔하고 시원한 통영의 앞바다를 온전히 느낄 수 있어 계절과 관계없이 겨울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좋습니다.
넓고 푸른 숲에는 수국이 심어져 있어 여름 통영 갈만한곳으로 좋고 탐스럽게 피어난 꽃들 앞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공원 내 메타세쿼이아 가로수는 시원한 그늘은 물론 여름의 싱그러움이 있어 한여름에도 좋은 곳입니다.
통영 케이블카와 미륵산
미륵산에 오르면 통영항과 한려수도의 다도해 조망이 한눈에 보이기로 유명했고 케이블카를 타면 10분 만에 미륵산 전망대에 도착할 수 있으니 케이블카로 손쉽게 미륵산 정상에 올라보시기 바랍니다.
전망대에서 미륵산 정상까지는 400m정도로 케이블카에서 내려 넉넉히 15분이면 됩니다. 사방의 경치를 감상하며 걷다 보면 힘든 줄 모르고 오르게 되고 청명한 날은 일본의 대마도까지 보일 정도로 탁월한 전망을 자랑하여 거제도 및 통영 가볼만한곳 최고의 명소로 손꼽힙니다.
이용시간 : 09:30~18:00, 4·9월 09:30~17:00, 10~3월 09:30~17:00(둘째·넷째 주 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인·청소년 왕복 14,000원, 어린이 왕복 10,000원
통영 연화도
통영 가볼만한 섬으로 사랑받는 곳이 또하나 있으니 연화도입니다. 연애의 발견에서 아름다운 수국을 배경으로 주인공 정유미와 에릭의 풋풋한 로맨스가 그려지면서 많은 이들이 사랑의 섬으로 찾고 있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인기를 얻고 있는 연화도는 바닷바람에도 출렁이는 출렁다리와 세 개의 섬을 잇는 보도교가 사진 포인트다. 통영에서 연화도 가는방법은 통영 여객선 터미널에서 배를 탈 수 있고 주말에 5회 운행하며 왕복 21300원이며 차도 가지고 들어갈 수 있다.
박경리 기념관
대하소설 <토지>와 통영을 배경으로 한 소설 <김약국의 딸들>을 집필한 고 박경리 선생을 기리는 기념관으로 실내이기 때문에 통영 비오는날, 겨울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좋은 장소입니다. 토지는 아주 오래전부터 드라마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부모님과 오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통영이 배출한 소설가 박경리, 그의 기념관에서는 그가 25년간 집필한 대하소설 <토지> 친필원고와 여권, 편지 등 유품이 전시되 있어 잔잔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영상에 담긴 생전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기념관 뒤편에는 박경리 작가 묘소가 있어 가볍게 산책도 가능합니다.
통영 사량도
통영 사량도 지리산(398m)은 경치가 뛰어나고, 바위산을 오르내리는 스릴과 재미가 있어 통영 가볼만한 섬 등산객이 좋아하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코로나로 비대면 여행지를 찾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옥녀봉~연지봉 간에 놓인 구름다리는 기념사진 명소입니다.
사량도 지리산 산행은 서쪽에서 동쪽으로 가는 것이 일반적인데 서에서 동으로 갈 때 펼쳐지는 바다 조망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이죠. 통영 사량도 가는 방법은 통영이긴 하지만 경남 고성 용암포에서 타는 배시간이 가장 짧고 소요시간이 20분입니다. 풍양 카페리에 문의하면 되고 차도 가져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