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후기

반응형
반응형

가을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후기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은 식욕도 넘쳐나고(?) 아름다운 볼거리로 가득해 더위에 지쳤던 우리에게 즐거움을 주는 시기입니다. 여행 다니기도 좋고, 살찌기도 좋은 계절이죠. 요즘 주말 가볼만한곳 단풍 명소로 나들이를 계획하는 분들이 많을텐데, 모두들 즐겁게 떠날 수 있는 가을 전라도 가볼만한곳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을에는 부지깽이도 뛴다’라는 말처럼 집콕보다 역동적으로 가을을 보내고 싶다면 실내보다는 넓은 자연에서 여행을 할 수 있는 가을 전라도 베스트 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1. 김제 벽골제와 핑크뮬리 카페 오늘여기

가을이 되면 참 예뻐지는 곳이 가을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김제에요. 끝없이 펼쳐진 야무지게 익은 노란벼들 도로 주변엔 키가 큰 코스모스도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김제 카페 오늘 여기는 핑크뮬리가 한 가득인 카페로 전주 근교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데 김제에 이렇게 예쁜 카페가 있어서 좋습니다. 놓여져 있는 돌담길에서 사진도 찍고 핑크뮬리와도 사진 찍기 좋고 뒷마당으로 가면 유럽감성과 캠핑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기도 해요. 또한 1박2일 전북 김제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전주 수목원에서 차로 20분 밖에 안 걸리니까 전주에 오셨다면 가볍게 드라이브겸 지금 한창인 핑크뮬리와 사진도 찍어보면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 동선도 쉽습니다.

 

 

 

2. 고창 핑크뮬리 청농원

이렇게 꽉 찬 핑크뮬리는 처음이야! 정말 감탄이 나오는 가을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고창은 전남 영광과 가까워서 법성포 드라이브 가는 길에 들러보기 좋은 곳이죠.

 


지금까지 핑크뮬리 본 것 중에 가장 가득한 모습이었고 빛도 좋았고 길도 잘 내어져있어 파묻혀서 인증샷도 찍을 수 있는 가을 전라도 여행지 베스트입니다. 이밖에도 고창 학원농장, 상하농장, 고창 선운사도 당일 여행코스로 좋은 곳입니다!!

 

 

3. 고창 선운사 단풍

고창선운사 가을은 꽃무릇과 단풍으로 가을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낭만 있는 곳입니다. 거의 평지기 때문에 무리없이 둘러볼 수 있는 게 장점이에요. 전북 고창 선운사 단풍은 느긋하게 11월 중순에 가도 멋진 풍광을 감상할 수 있어 11월 초, 11월 중순 국내여행하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선운사와 그 옆으로 길게 흐르는 도솔천만 구경해도 제대로 된 단풍 구경을 할 수 있고 도솔천의 물 위로 흐드러진 단풍나무의 모습이 비치는데, 전국의 사진작가들이 몰려와 촬영하는 장소로 잘 알려져 있어요. 선운사 담을 따라 이어진 빨간 단풍의 빛깔이 정말 곱습니다.

 

 

 

 

4. 전주한옥마을 전주 향교 은행나무

전주 향교 은행나무와 관광객은 가을이면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최고의 인기입니다. 전주한옥마을의 가을은 더욱 아름다운데 곳곳에 은행나무가 심어져 있어 노란 단풍을 배경으로 멋진 인증샷을 찍을 수 있어요.

 


전주향교에는 은행나무 고목이 많아 오래된 향교의 한옥과 어우러진 고풍스런 감성을 느낄 수 있고 깊어가는 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향교 은행나무 중 두 그루의 수령은 400년을 훌쩍 넘긴 것으로 알려졌고 나머지 은행나무들도 수령 200년이 넘었답니다. 코로나 시국으로 향교 개방이 제한될 수도 있으니 SNS 실시간을 확인하고 방문하는 게 좋아요. 

 

 

5. 임실치즈테마파크

선선한 지금 딱 가기 좋은 한국의 스위스라 불리는 임실치즈테마파크! 유럽풍의 예쁜 건축물과 드넓은 초지는 가을 우리의 마음을 낭낭하게 만들어주고 마치 스위스에 온 것 같은 느낌이라서 더 좋은 전북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

 


풍경 뿐만 아니라 치즈의 맛과 멋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멋진 체험교육의 장으로도 손색이 없는 곳이라 전북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이라면 딱 이곳이에요 ! 작은 유럽마을같은 테마파크는 만나는 모든 곳이 포토존이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치즈 만들기 체험도 하고, 유럽 관광하는 기분도 느껴보고 일석이조인 가을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6. 대둔산

전라북도 첫단풍은 10월 중순께 시작되고 이후 약 2주일 뒤 절정기를 맞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첫단풍은 산 정상부가 20%가량 물들었 때, 절정기는 그 산기슭 80%가량이 물들었을 때 입니다. 

정읍 내장산 또한 10월 21일께 첫단풍이 물들고 11월 5일쯤 절정기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는데 무주 덕유산과 완주 대둔산 등도 엇비슷한 시기에 울긋불긋 물들 것 같은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대둔산 단풍시기를 찾는다면 참고해서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방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대둔산은 원효대사가 그 경치에 반해 ‘사흘을 둘러보고도 발이 떨어지지 않았다는 곳이에요. 전라도 가을 단풍 명소로 유명하고 우뚝 솟은 기암괴석들이 단풍으로 물든 수목과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을 선사합니다.

 

 

 

7. 구례 천개의 향나무숲

 

가을 감성 낭낭한 곳에서 한적하게 힐링할 수 있는 구례 언택트데이트코스 추천이라면 천개의 향나무 숲이 있어요. 가을 전라도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천개의향나무숲은 귀여운 작은 소품들로 둘러쌓여 있어 비밀정원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고 곳곳에 포토존도 엄청 많아서 인생샷찍기 좋습니다.

 


잔디광장에서 아기자기한 갬성으로 피크닉도 즐길 수 있고 거닐기 좋은 숲이라서 책 한권과 차를 가지고 숲속에서 쉼을 느껴보기에 좋은 장소 입니다. 정원 입장료는 5천원이고 차와 커피는 2천원이에요!

 

 

 

8.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

 

가을 단풍의 보고라 불리는 전라남도 산림자원 연구소는  전남 나주에 위치하고 있어 가을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됩니다.

 


낭만과 여유의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는 가을 숲길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장소라 할 수 있어요. 보통 11월 중순부터가 참 예쁘기 때문에 11월 중순, 11월 말 전라도 여행지 베스트로 강추하는 곳이죠. 가을 향연이 절정일 때 산림자원연구소의 명물은 쭉 뻗은 메타세쿼이아 길이 랍니다. 

 

 

 

9. 순천만 갈대숲

가을 전라도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최고인 순천만 갈대숲으로 가을이 내려앉고 있어요. 갯벌 위로 황금빛 갈대가 출렁이고, 자줏빛 칠면초도 화사한 모습을 드러내는 곳이죠. 

갈대숲 위를 오가는 백로가 붉은 노을 아래서 계절의 변화를 느끼며 한해를 정리하는 차분한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순천만은 가을이 되면 눈처럼 휘날리는 갈대 씨앗과 S자로 휘감아 치는 선명한 갯골, 이를 뒤덮는 신비한 안개로대자연의 신비로움을 연출하는에 이러한 풍경은 세계 어디에도 없다고 해요. 

 

 

 

10. 장성 백양사

가을 전라도 여행지 베스트 단풍 명소로 꼽히는 천년고찰 백양사 일대가 오색 단풍으로 곱게 붉게 물들면 정말 아름다운 전남 가볼만한곳이에요. 백양사 약사암에서 바라본 백암산에 단풍과 물안개가 어우러져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답니다.

백양사의 단풍은 어린아이의 손처럼 작고 예뻐 '애기 단풍'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백양사의 단풍은 10월 말, 11월 초부터 볼만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