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국내여행 - 직접 다녀온 곳/전라남도 & 전라북도
- 2021. 7. 27.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오래 지속될 미래의 도시! 슬로시티 목포는 국내로는 16번째, 세계적으로는 253번째 국제슬로시티로 인정받은 곳입니다. 생태환경 가치가 있고 문화예술 부흥의 기대가 있으며 맛의 도시 브랜드화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어 국내와 국제적으로도 높게 평가받고 있는 국내 가볼만한곳입니다.
목포는 근대역사문화 자산,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전통문화가 보존된 섬, 남도 맛의 으뜸을 보여주는 참 괜찮은 여행지입니다. 특색 있고 차별화된 여러가지 관광자원과 맛을 보여주면서 전남 목포를 찾은 관광객은 해마다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고 근대역사문화자원, 해상케이블카는 전국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 목포 해상케이블카
목포 해상케이블카에서는 유달산과 다도해의 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필수로스로 유달산과 고하도를 잇는 국내 최장 거리 3.23㎞을 자랑합니다. 왕복 40분 정도 케이블카를 타면서 대부분 수평으로만 이동하기 때문에 목포 시가지와 다도해를 동시에 입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최고의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케이블카 바닥도 투명한 유리로 되어 있어 내려다 보는 재미는 남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절경을 선사하며 통유리로 섬, 바다, 유달산, 목포 시내를 광활하게 조망하면서 발밑에 펼쳐진 푸른 바닷물결의 오싹함에 여름날의 무더위를 뗠칠 수 있어 여름 전라도 휴가 갈만한곳으로도 추천됩니다.
2. 목포시 외달도해수욕장
목포 유일의 해수욕장으로 경관이 수려하고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가족 단위 관객들의 방문하기에 좋은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낙조가 아름다워 연인들에게는 인스타그램 감성을 느끼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인기가 있는 섬으로 ‘사랑의 섬’이라고 별명도 가지고 있습니다.
외달도 해수욕장에는 심해의 맑은 물을 끌어 조성한 인공 해수풀장이 있어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어 전라도 가족여행지 추천장소로도 좋습니다. 외달도 가는 방법은 목포 여객선 터미털에서 배를 타고 50분 들어가면 나오는 섬이며 하루에 4회 운영됩니다. 목포 여객선 터미털은 매우 넓고 깨끗합니다.
3. 춤추는 바다분수
목포 평화광장 앞바다에는 ‘춤추는 바다 분수’가 밤바다를 아름답게 수놓아 한여름밤, 가을밤 언제나 낭만적으로 다가오는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우아하게 울려 퍼지는 가곡과 흥겨운 리듬의 가요 선율이 흐르는 가운데 오색빛깔 조명 속에서 공기를 가르는 물줄기는 마음속에 즐거운 감흥을 일으켜 남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힐링을 선사합니다.
공연 후에는 미리 접수한 관객 사연(프러포즈, 가족 사연 등)을 소개하기도 하는데 사연 접수는 춤추는 바다 분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공연은 20분간, 매일 세 번(월요일 제외/ 오후 8시, 8시 30분, 9시) 진행됩니다.
4.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산정동에 있는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은 유아와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전시 공간을 놀이터처럼 신나고 이해하기 쉽게 구성해 놓아서 목포 아이와 갈만한곳으로 추천됩니다.
1층 '바다 상상홀'에서 노란색 잠수정을 타고 바닷속으로 진입하면 '깊은 바다' '중간 바다' '얕은 바다'로 자연스럽게 관람 동선이 이어지고 4D 영상관에서는 15분짜리 4D 입체 영상 '바다 이야기'를 상영하여 목포 비오는날 가볼만한곳으로도 좋습니다.
5. 호텔델루나 촬영지 근대역사관
드라마는 tvN ‘호텔델루나’ 그 주요 배경이 되는 허름한 호텔 건물이 바로 목포에 있는 '근대역사관'이었습니다. 근대역사관은 목포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로 1897년 10월 목포항이 개항되면서 1898년 일본영사관으로 건축된 곳입니다.
붉은 벽돌 건물의 자태가 르네상스 양식을 연상케 하지만, 일제강점기 정치적 본거지였다는 점에서 묘한 분위기를 내뿜고 호텔델루나 드라마와 무척 잘 어울리는 공간이기도 했습니다. 역사관에선 개항 시기부터 일제강점기를 거치는 동안 목포의 역사와 유물, 건축 유산 등을 살펴볼 수 있고, 역사관 뒤쪽에선 옛 방공호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굉장히 의미있는 장소이기 때문에 전남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필수코스입니다.
6. 고하도 용머리 데크길
낮에는 해안 따라 설치된 고하도 용머리 데크길과 고하도 전망대를 거닐고, 고하도와 다도해의 비경이 바닷속에 피어나 환상의 별빛을 연출하여 목포 여행을 더 낭만적으로 만들어주는 길입니다. 목포 시내 전경과 다도해 전경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판옥선 전망대, 바다 위를 걸으면서 고하도의 해안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1km 길이의 고하도 용머리 데크길은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굉장한 호평을 받았습니다.
승강장 주차장 인근에 생태체험 공원, 분수, 쉼터 등을 포함한 가족형 광장을 조성하고 해안데크 2차분도 시설해 용오름 숲길과 온전히 연결하고 고하도 전체를 도보로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기에 앞으로 고하도는 목포 여행의 핫플레이스로 더욱 거듭날 전망입니다.
7. 목포 스카이워크
전라남도 목포시는 유달유원지는 전남도 추천관광지에 선정되면서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우뚝 솟았습니다. 유달유원지는 신안비치호텔에서 목포해양대학교 사이 약 300m 구간의 모래사장과 일대 거리로서 분위기 좋은 카페가 즐비하고, 사진찍기 좋은 곳으로 젊은이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명소로 급부상했습니다.
2012년 학의 모습을 형상화한 목포대교가 건립된 뒤에는 목포대교와 고하도의 야간조명, 밤하늘에 빛나는 별들이 장관을 이루며 한국관광공사로부터 야간 관광명소로 선정되기도 하였는데 유달유원지의 체험거리를 확충하기 위해 지난 2020년 6월 유달유원지 앞바다에 길이 54m의 스카이워크를 조성하면서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더 사랑받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8. 빵덕후 성지 72년 전통 코롬방제과
군산에 이성당이 있고 대전에 성심당이 있다면 목포에는 코롬방제과가 있습니다. 전국의 유명 빵집을 순례하는 ‘빵덕후’들에겐 성지 같은 곳으로 코롬방제과는 1949년에 개업해 72년 동안 자리를 지키고 있어 전국 5대 빵집으로 유명합니다.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는 크림치즈바게트와 리얼새우바게트로 목포를 찾는 여행자들에게 관광지만큼이나 유명한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9. 천연기념물 500호 목포 갓바위
목포 갓바위는 천연기념물 500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두 사람이 나란히 삿갓을 쓰고 서 있는 형상을 닮았다 하여 '갓바위'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바위는 약 8천만년전 화산재가 굳어진 용결응회암으로 오랜 세월 자연적인 과정에서 빚어진 풍화혈 상태의 바위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선사하여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사랑받습니다.
예전에는 배를 타고 나가야만 볼 수 있던 갓바위를 해상에서 직접 조망할 수 있도록 보행교가 바다위에 만들어졌고 정면으로 갓바위를 감상할 수 있으며 해변가라 산책하기도 좋아 여름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좋습니다. 바로 옆 평화광장에서 저녁에 펼쳐지는 '춤추는 바다 분수'도 함께 관람하면 좋습니다.
10. 이순신 장군의 전설 노적봉
노적봉이라는 이름에는 충무공 이순신과 관련된 전설이 내려오고 있습니다. 임진왜란 때 군사적 열세를 숨기기 위해 이순신 장군은 이엉(벗짚, 풀입 등으로 엮어 만든 지붕 재료)을 엮어 노적봉을 덮어 멀리서보면 군량미를 덮어놓은 것처럼 보이게 했다는 전설이죠. 봉우리의 이름인 노적봉은 '노적(곡식)을 수북히 쌓아 둔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주민들에게는 군복을 입혀 봉우리 주변을 빙빙 돌게함으로 군사가 많아 보이게 하는 전략도 세웠고 이것이 오늘날 강강술래의 유래입니다. 영산강에 백토가루를 뿌려 바다로 흘러가게 했는데, 쌀뜨물처럼 보이게 함으로 쌀이 많아 밥을 많이 해 먹었다는 인상을 심어 주었고 왜군은 이순신의 이런 전략에 넘어가 결국 후퇴했다고 전해집니다. 노적봉에 있는 정자에서 바라보면 목포가 한 눈에 들어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