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가볼만한곳 모음
- 2021. 9. 6.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주말 가볼만한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는다면 언택트 여행지로 안전하면서 농촌과 도시가 서로 공존하는 느낌의 여행지가 여러모로 좋습니다. 다채로운 느낌이 어루러지는 공간,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면서 코로나 시대 안전하고 소소한 매력을 갖춘 바다와 아름다운 주변 경관이 어우러졌다면 더할나위 없는 요즘 주말 가볼만한곳으로 완벽한 곳입니다.
낭만 트레킹을 누릴 수 있는 여행지 서해안 갈만한곳, 피톤치드의 향기와 함께 힐링과 치유가 가능한 곳이면서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달래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서해안 여행지 추천 장소는 10곳을 소개합니다.
1. 충남 서산 삼길포 코끼리 바위
코끼리 바위로 유명한 황금산과 바다의 멋과 맛이 공존하는 삼길포항은 서해안 가볼만한곳으로 참 매력적인 곳입니다. 황금산은 해발 156m의 경사가 완만하고 낮은 산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오를 수 있으며 서해바다와 맞닿아 있어 산과 바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오랜 세월 파도에 둥글어진 몽돌로 가득한 해변이 눈앞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경 옆으로는 바다에 코를 박고 있는 거대한 코끼리 모습의 바위가 우뚝 서 있는데 그 유명한 황금산 코끼리 바위죠. 코끼리바위 주변으로 이어지는 해안을 따라 주상절리, 기암괴석 절벽이 해송과 어우러져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근처 삼길포항에서는 해상관광 유람선을 타고 대산석유화학단지와 대난지도, 소난지도 등 주변에 크고 작은 섬을 둘러볼 수도 있어 힐링 가능한 충남 가볼만한 곳입니다.
2. 서해의 하와이 가의도
태안의 가의도는 아기자기한 어촌마을의 분위기 속에서 섬여행이 가능한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안흥항에서 여객선으로 30분이면 도착 가능하고 안흥외항에서 하루 두 차례 정기여객선이 운항됩니다. 바닷길에서는 사자바위와 거북바위 등 볼거리가 신비롭고 가의도에 가까워지면 해변을 따라 펼쳐진 기암절벽의 풍경에 남해안 동해안과 다른 절경을 보게 됩니다. 몽돌해변 따라 트래킹하고 낚시도 가능하며 캠핑도 할 수 있어 코로나 시대 주목받는 태안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3. 이국적인 신두리 해안사구
사막과 같은 이국적인 풍경으로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인기많은 신두리 해안사구가 있습니다. 사구와 사막과 같은 풍경 덕분에 해외여행을 온 것과 같은 풍경이 있습니다.
다만 이제는 생태계 보존을 위해 모래언덕으로 사람들의 출입이 금지되었고 모래언덕에는 새로운 식물들이 뿌리를 내려 모래언덕은 마치 초원처럼 변해 아프리카 초원같은 느낌이 있어 여전히 신두리 해안사구는 신비롭습니다. 아주 가까운 곳에 신두리 해수욕장이 있으니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함께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4. 요즘 핫플 무인도 궁시도
무인도인 궁시도는 안흥항에서 뱃길로 1시간 30분이며 하얀 백사장과 기암괴석이 웅장한 느낌을 선사하며 코로나 시대 조용하면서 위안과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최근 ‘핫플레이스’로 주목받는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5. 변산반도 채석강
층층이 펼쳐진 신비한 암석지대를 걸을 수 있어 부안 변산반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매우 아름다운 곳입니다. 물이 빠지면 모래사장과 함께 드러나는 지층은 화강암과 편마암으로 수억 년의 세월이 빚어낸 놀라운 광경을 보여줍니다. 변산반도 해수욕장과 갯벌체험으로도 인기가 많은 채석강은 황금빛이 치닫는 일몰이 되면 그 낭만에 절정을 찍습니다. 최근에 KBS 1박 2일에서도 다녀가 또한번 주목받는 장소가 되었고 부안에서 일몰이 유명한 곳은 이곳 외에도 솔섬이 있습니다.
6. 전나무 숲길 내소사
사찰까지 가는 길이 곧게 뻗은 변산반도 내소사는 아름다운 전나무 숲길로도 유명하여 채석강과 함께 변산반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최고의 장소입니다. 임진왜란 때 소실된 것을 재건하여 단청의 빛은 색깔을 잃었지만 1300여 년이나 된 내소사의 분위기는 편안하고 따뜻한 느낌이 여전합니다.
7. 고군산군도와 선유도
코로나 이후 비대면 관광으로 최적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고군산은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타인과 일정 거리를 유지하며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장소죠. ‘신선이 노닐던 섬’인 선유도를 비롯해 장자도, 대장도, 무녀도 등 수려한 풍경을 보여주는 섬들이 많아 국내 힐링여행지 베스트 10이면서 트레킹으로 최근 주목받는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자동차로 쉽게 갈 수 있는 섬이라서 주말 서해안 여행지 추천 당일치기로도 좋습니다.
8. 간월암 간월도
간월암은 조선을 세운 이성계의 스승이었던 무학대사가 머물렀던 사찰이라고 알려진 곳으로 바다 위에 절이 있는 것이 신기하고 주변 경관이 상당히 아름다운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봄에는 유채꽃과 주변 바다의 풍경이 무척 아름답고 다른 계절도 그마다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간월도는 밀물, 썰물에 따라 길이 열리는 자연의 신비가 있으며 일몰풍경은 낙조의 황홀함을 그대로 보여주죠.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9경 중 하나인 간월암은 태조 이성계가 조선의 첫 번째 임금이 되기까지 많은 도움을 준 무학대사가 창건한 사찰로 고즈넉한 분위기는 마음을 평화롭게 만들어줍니다.
9. 일몰에 빠지는 당진 왜목마을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당진 왜목마을의 힐링 포인트는 일몰 타임 핑크빛으로 물드는 시각으로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으로도 추천합니니다. 충남 당진 왜목마을은 일몰과 일출을 모두 즐길 수 있어 서울근교 드라이브하기 좋은곳이죠. 해안가를 따라 이어진 왜목항에서는 싱싱한 해산물도 맛볼 수 있는데 이처럼 식사를 하면서 일몰을 볼 수 있다는 것도 매력입니다.
10. 서해안 바람공원
서해안 바람공원은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숨은 명소입니다. 누구라도 방문해보면 한눈에 반할만한 멋진 풍경이 있는 곳으로 갯벌체험장 옆에 서해안 바람공원이 있어 나들이 장소로 좋고, 코로나 시대 답답한 마음 날리기 좋은 곳이죠. 해넘이 광장에서 서해의 일몰도 환상적으로 조망 가능합니다. 저도 잘 몰랐던 곳이었는데 한 번 방문해보고 반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많이 추천해주었고 서해일몰명소로 다녀오더니 만족했다고 소감을 전한 지인들이 많은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