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추천
- 가볼만한곳 모음
- 2021. 7. 5.
7월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추천
장마가 한창입니다. 이 장마가 끝나고 나면 30도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이며 코로나가 잡히지 않은 요즘이더라도 여름 휴가에 대한 고민은 마찬가지입니다.
올여름은 어디로 가야 좋을까? 발 디딜 틈 없는 해수욕장이나 인파 밀집이 우려되는 실내 시설이 꺼려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여름 비대면 안심 관광지를 고려하여 7월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추천장소를 소개합니다.
7월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추천
- 호남 5대 명산
- 뿅뿅다리
- 힐링코스 둘레길
- 바다와 산을 동시에 즐기자
- 천년의 숲
- 무장애 산악트레킹로드
- 우리나라 3대 기도 도량
- 자드락숲
호남 5대 명산 - 천관산휴양림
호남 5대 명산 중 하나인 천관산은 온 산이 바위로 이루어진 곳으로 하늘과 닿을듯이 높이 솦아 있는 봉우리에는 봄에는 붉게 피는 동백꽃, 가을에는 억새가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천관산 자연휴양림에는 동백나무, 비자나무, 그 밖에 난대상록활엽수 등 많은 식물들이 있습니다. 그중 휴양림 진입로에는 21세기를 위해 보존해야 할 아름다운 숲으로 지정된 동백나무와 비자나무 숲이 있어 여름에도 걷기 좋아 7월 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예천 회룡포 뿅뿅다리
예천 회룡마을 입구에는 이름도 재미있는 '뿅뿅다리'가 있습니다. 건축 공사장에서 쓰는 구멍이 뚫린 철판으로 만든 외나무다리라서 이렇게 부른다고 하지요. 다리는 홍수가 질 때도 뚫려있는 구멍 때문에 물이 잘 빠져 튼튼하게 잘 버닙니다.
회룡포마을 입구에 뿅뿅다리 2개가 있어 이 다리를 건너서 마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내성천이 낙동강 본류, 그리고 금천과 만나는 마을이 있는 삼강주막도 함께 둘러봅니다.
아름다운 곡선을 그리며 흐르는 내성천과 회룡포는 신이 만들어낸 자연 예술품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아름다운 7월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입니다.
힐링코스로 떠오른 청천호 둘레길
충남 보령시 청라면 의평리 소재 청천호 둘레길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사람들에게 힐링 코스로 인기를 얻으며 7월 국내여행하지 좋은곳으로 입소문이 났습니다.
둘레길 중간중간마다 있는 쉼터와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청천호의 풍광은 장관을 이루고, 대나무 숲길은 산행의 색다른 재미를 더해주어 7월 국내가족여행지 추천장소이기도 합니다. 인근 식당에서는 청천호에서 잡은 민물고기로 만든 매운탕과 어죽을 즐길다면 더욱 건강한 7월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가 되겠습니다.
바다와 산을 동시에 즐기자
국립검봉산자연휴양림은 바다와 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강원도 삼척시에 위치한 자연휴양림으로 7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으로 떠오릅니다. 도시에서 벗어나 힐링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기에 7월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로 손꼽히는 장소입니다.
검봉산은 해발 681.6m로 ‘칼을 세워놓은 것처럼 생겼다’고 해서 칼봉 또는 검봉으로 불리며 해발 700m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인체에 가장 좋은 영향을 미치는 산으로 유명합니다.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노폐물의 제거에 효과가 있고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주는 검봉산 자연휴양림은 7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입니다.
천년의 숲 - 상림숲
경남 함양군은 상림숲은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아름다운 숲지기상을 받았고, 그 전에는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되기도 하여 우리가 보존해야 할 ‘아름다운 숲’으로 더욱 유명세를 7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입니다.
신라 때 최치원이 조성했다는 이른바 ‘천년의 숲’으로 불리는 상림은 활엽수림 울창한 숲 한가운데 들어서면 한여름에도 햇살 한줌 들지 않아 시원함이 느껴져 7월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손꼽히는 곳입니다.
숲길을 걸으면 신선한 공기, 사랑을 노래하는 온갖 새소리, 나무가지 사이로 스며드는 상쾌함이 자연이 주는 최고의 선물을 받는 기분입니다. 상림숲은 천연기념물 154호입니다.
제암산자연휴양림
체험·휴양·힐링의 명소인 ‘제암산자연휴양림’은 5.8㎞의 무장애 산악트레킹로드인 ‘더늠길’과 숙박동, 몽골텐트, 어드벤처 모험시설, 짚라인 등을 갖추고 있어 7월 국내가족여행지 추천 장소로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7월 여름 전라도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됩니다.
무장애 산악트레킹로드인 ‘더늠길’은 총 길이 5.8km의 수변데크로 계단이 없어 어르신들과 유아를 포함해 가족단위가 걷기 좋고 편백나무 군락지와 제암산 정상을 훤히 바라볼 수 있는 광장이 있어 7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입니다.
보리암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유명한 보리암은 신라 시대 당시 원효대사가 이곳에서 도를 닦으며 창건한 사찰로, 1천년 이상의 역사를 지니고 있는 곳이죠.
조선의 태조 이성계가 백일기도를 올렸다고 전해져 우리나라 3대 기도 도량의 하나로 손꼽히는 보리암은 남해 금산 정상에 자리잡아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사찰입니다.
울산 자드락숲
자드드락 숲은 자연속에서 관찰 및 체험할 수 있는 쉽터로 조성되어 있어 7월 국내가족여행지 추천 좋은 숲길입니다. 자드락은 순 우리말로 “낮은 산기슭의 비탈진 땅”이란 뜻으로 과거 뽕나무 밭으로 이용되던 지역을 울주군에서 산림조경숲으로 조성하였는데 자드락이라는 말이 참 예쁩니다.
연꽃연못, 습지등 자연관찰 연못이 있고 산책로가 있어 한적하게 걸을 수 있어 7월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로 추천됩니다. 숲 정상부에는 놀이시설이 설치되어 슬라이드 미끄럼틀, 밧줄오르기 등 어린이를 위한 시설도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