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1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코로나19' 이슈가 끝난 후 국내 여행객들이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는 '동남아'인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국내여행도 조심스러운 요즘이지만 '코로나19' 사태가 끝나면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로 동남아 등 근거리 휴양지를 꼽았고 어서 그런 시기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한편 코로나 시대 우리나라가 가장 안전하다는 응답도 매우 높게 나왔다는 것은 기분 좋은 일입니다. 1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겨울여행지 베스트 50 그 중 12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어디인지 알아봅니다.







1. 전라도 12월 여행지 추천 목포 고하도 해상테마파크           

목포 고하도 해상테마파크는 2012년 목포대교 개통 이후 고하도가 육지가 되면서 방문이 한결 쉬워진 곳으로, 이충무공 유적지로 상징되던 고하도에 해상케이블카, 둘레길, 해안데크길, 전망대, 목화정원&체험전시장, 호남권생물자원관 등이 조성되면서 관광객들에게 쉼과 충전의 장소가 되고 있는 12월 전남 여행지 추천 입니다. 보물 같은 섬 고하도, 해상케이블카 연계 관광인프라 확충하여 고하도는 목포 관광의 핵심 거점으로 떠올랐습니다.



국내 최장 3.23km 겨울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목포 해상케이블카의 고하도 승강장을 찾는 관광객들로 섬 전체가 매일 인기있는 곳으로 목포 시내 전경과 다도해 전경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판옥선 전망대, 바다 위를 걸으면서 고하도의 해안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1km 길이의 해안 데크를 만들어 국내 겨울 가족여행지 추천 장소이기도 합니다. 






2 겨울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영주 소수서원’

영주 소수서원(사적 55호)은 우리나라 최초의 사액서원으로 1543년 풍기군수 주세붕이 세운 백운동서원이 쇠락하자, 퇴계 이황이 1549년 경상관찰사 심통원을 통해 조정에 편액과 토지, 책, 노비를 하사하도록 건의했고 명종이 이를 받아들여 이듬해 친필 편액을 내렸으니, 조선에서 처음입니다.



12월 경상도 여행지 추천 소수서원은 안축, 안보, 주세붕을 모셨습니다. 소수서원은 풍광이 빼어난 죽계천 앞에 터를 잡았으며, 원리 원칙을 중시하는 향교에 비해 자유로운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영주를 선비의 고장이라 부르는 데는 소수서원이 길러낸 숱한 선비와 거기서 비롯된 선비 정신이 이후 독립운동까지 이어지기 때문인데 그 흔적을 따라 대한광복단기념관과 무섬마을을 여행하면 더 좋은 1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명소입니다.





3. 소풍길 아름답다는 탑정호

소나무 28그루가 동그랗게 군락을 이룬 솔섬은 1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탑정호 중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곳입니다. 충청도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좋은데 산책과 함께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충남 논산하면 660년 7월 황산벌(연산면 신양리)에서 백제 계백장군이 군사 5000의 결사대가 신라 김유신의 5만군과 맞서 싸운 것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 기울어진 국가 운명을 말해주듯 계백은 결사항전으로 싸웠으나 결국 수적인 열세를 극복하지 못하고 무너지고 맙니다.


‘탑정호소풍길’은 푸른 바다처럼 시야가 탁 트인 채 호수는 넘실됐고, 호숫가 갈대습지에는 갈대가 숲을 이루며 조만간 탑정호에서도 출렁다리를 건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1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12월 국내가족여행지 추천 논산을 기대해봅니다.





4 사색의 즐거움이 있는 ‘경주 옥산서원’

조선시대 유교 교육기관이자 명문 사립학교인 경주 옥산서원(사적 154호)은 풍광 좋은 안강의 자계천에서 숲과 계곡이 가장 아름다운 자리에 있어 1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2월 경상도 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옥산서원은 회재 이언적의 덕행과 학문을 기리고 배향하는 곳으로 작은 문고리 하나 무심히 지나칠 수 없을 만큼 아름다움이 있는 곳입니다. 계곡에는 책을 차곡차곡 쌓아 올린 듯 넓고 평평한 너럭바위가 절경이고 세심대에는 퇴계 이황이 새긴 글씨가 남아 있습니다. 


경주 독락당은 보물 413호로 건축학적으로 높이 평가 받는 곳이며 자연과 하나 된 공간 배치와 구조가 멋스러워 잠시 머물러도 힐링이 되는 12월 여행지 베스트 50이기도 합니다. 






5 월영교

전설이 살아 숨쉬는 안동 월영교도 12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 겨울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안동시 낙동강 안동호에 있는 월영교는 너비 3.6m, 길이 387m의 나무다리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길고, 노을이 내리면 더없이 아름다운 다리 가운데에는 정자가 있어 운치를 더해주는 국내 겨울 가족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월영교에는 애절한 사랑 이야기가 전해지는데 1998년 고성 이씨 문중 이응태의 묘를 이장하던 중 관에서 ‘원이 엄마’의 편지가 나왔습니다. 머리카락을 잘라 만든 미투리 한 켤레와 복중 아기의 배냇저고리가 나왔는데, 먼저 떠난 남편을 그리워하며 만들었다는 미투리 모양으로 월영교를 만들었습니다. 겨울여행지 베스트 50 월영교를 손을 잡고 이 다리를 건너면 사랑이 이루어진다고 전해집니다.





6 강원도 양구 파로호

강원도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중에서 6경 파로호도 1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되며 겨울 풍경을 멋스럽게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파로호는 대한민국 최북단에 위치하는 인공호수로 1944년 5월에 화천댐이 건설되면서 만들어진 인공 호수입니다. 면적은 38.9km2으로 10억 톤의 물을 담을 수 있는 규모이고 상류에는 평화의 댐이 있습니다.



잉어·붕어·메기·쏘가리 등 담수어가 풍부히 서식하는 낚시터로서 각광을 받고 있기에 겨울 여행지 베스트 50으로 손꼽히며 12월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으로도 좋습니다.  6·25전쟁의 화천전투 때 북한군과 중공군 수만 명을 수장한 곳이라 하여 당시의 이승만대통령이 파로호라고 명명하게 되었습니다.





7 영남알프스 하늘억새길 ‘사자평 억새길’

경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유명한 사자평 억새길이 1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안전한 여행지입니다. 영남알프스 사자평 억새길은 12월 경상도 여행지 추천 장소로 국내 최대의 억새 군락지로 꼽히는 영남알프스에서도 가장 억새가 많은 장소입니다. 억새철이 끝났다해도 좋습니다.


가을이 그 능선마다 억새가 거대한 물결을 이루며 겨울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그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전체 길이 29.7㎞의 하늘억새길 가운데 사자평 억새길은 영남알프스의 시원스러운 풍광과 너른 억새밭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고 영남알프스 중 최대 억새 군락지로 꼽힙니다.





8 춘장대해수욕장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중에서 제 5경을 차지하고 있는 춘장대 해수욕장도 12월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춘장대해수욕장은 완만한 경사로 수심이 얕고 물이 맑으며 잔잔한 수면이 특징이며 겨울 여행지 베스트 50 으로 깨끗한 겨울 바다를 볼 수 있어 국내 겨울 가족여행지 추천 되는 장소입니다.


썰물 때면 각종 조개잡이 체험도 할 수 있어 가족단위로 해수욕과 생태체험을 즐기기에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청정해수욕장 20선’과 ‘자연 학습장 8선’에 각각 이름을 올린 완벽한 12월 여행지 베스트 50이기도 합니다. 캠핑장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으니 충청도 겨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9 파도소리길-출렁다리

드넓은 바다로 뻗은 주상절리의 절경 파도소리길은 1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동해안 겨울 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경주 양남면 하서항과 읍천항을 잇는 길로 드넓게 펼쳐진 청정 경주 동해바다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서 겨울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좋습니다. 



여러 가지 모양의 주상절리가 모여 있는 양남 주상절리군은 세계적으로 드문 부채꼴 형상의 주상절리가 사람들의 눈길을 끄는 아름다운 12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입니다. 읍천항-출렁다리-주상절리전망대-부채꼴주상절리-몽돌길-주상절리-하서항까지는 거리 1.7㎞, 소요시간 30분 정도입니다.






10 달기약수탕과 약수닭백숙

추운 겨울 몸보신과 알찬 여행을 할 수 있는 1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청정지역 청송이 있습니다. 청송읍 부곡리에 위치한 달기약수터는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으로도 인기있는데 탄산·철 성분 등이 함유돼 위장병과 피부병에 효능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상탕·중탕·원탕 등 5~6곳에서 약수가 샘솟고 있고 약수로 끓인 닭백숙은 지방을 제거하면서 고기맛이 담백하며 가슴살로 다져 만든 닭불고기도 별미라서 12월초 국내여행지 추천, 겨울 국내가족여행지 추천으로 다함께 다녀와도 좋은 곳입니다.


탄산약수와 여러 가지 약재를 넣어 고아내는 약수닭백숙이 유명한 달기약수탕은 탄산약수에 함유된 탄산과 철 성분이 닭의 지방을 제거해 소화를 도와주고 약재들이 몸 기운을 북돋아주기에 청송에 오면 꼭 맛봐야 할 음식으로 손꼽히는 이유입니다. 겨울 12월 여행지 베스트 50을 찾는다면 백숙과 함께 오는 겨울 따뜻하게 보내는 것도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