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전북 익산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기차역이 있습니다. 춘포역인데 현재는 문을 닫았고 간이역의 운치가 남아있게 추억의 공간으로 재탄생되어 있습니다.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는다면 쉼과 여유가 있는 춘포역도 한 번 들러보시면 좋습니다.


백제시대 유적으로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는 왕궁리 유적과 미륵사지 등 익산 여행은 천천히 걷기 좋고 생각을 정리하기에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좋은 전북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소개합니다.










익산 웅포 관광지


익산 웅포관광지에서 가장 유명한 것이라면 웅포 캠핑장이 있습니다. 가을과 겨울 힐링의 풍경이 있는 곳으로 캠핑을 떠나고 싶다면 이만한 곳이 없습니다. 웅포 캠핑장은 일반 텐트 캠핑장과 오토 캠핑장이 있으니 미리 예약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캠핑장 말고 매력적인 웅포관광지의 풍경은 무엇일까요? 위에 있는 사진을 쭉 살펴보면 알겠지만 웅포 관광지는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일몰을 볼 수 있는 장소이면서 곰개나루터에서는 오리배 등도 탈 수 있습니다. 금강 주변으로 가득 핀 구절초나 들국화도 매력적이고 정자에 올라 금강의 모습을 내려다보는 것만으로도 행복을 느낄 수 있답니다.





익산 공룡테마공원


전북 익산시 왕궁면 호반로 8

매일 10:00 - 18:00

월요일 휴무 1월 1일 휴관


성인 : 3,000원

청소년, 군인 : 2,000원

어린이 : 1,000원


전북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공룡테마공원은 입장료 저렴하게 들어가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바로 옆에는 익산 보석박물관이 있어서 함께 둘러볼 수 있습니다. 보석 박물관 전시실에는 화려하고 진귀한 보석이 한자리에 보여 있어 화려함의 끝을 볼 수 있습니다. 화석 전시관과 공룡 테마공원은 지질시대와 공룡의 세계로 떠나는 공간이라서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추천합니다.






익산 교도소 세트장


무료입장 무료주차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개방

동절기에는 오후 5시까지 개방

월요일 휴관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젊은 세대에게 필수 여행코스는 교도소 세트장입니다. 큰 인기를 모았던 7번방의 선물이나 신과 함께도 이곳에서 촬영되었는데요 최근에 교도소 세트장 관광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만큼 찾는 사람들이 무척이나 많습니다. 평상시에 접할 수 없는 죄수복 체험도 가능하며 독방이나 취조실 등의 체험도 가능합니다.


평일에는 한 시간 주말에는 30분간 죄수복을 무료로 대여해줍니다. 특별한 옷을 입고 상황에 맞는 자세를 취한다면 오래 기억에 남을만한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교도소 실내외가 완벽하게 꾸며져있는데 수감자들이 야외활동을 하는 교정 잔디가 아주 넓고 잘 가꾸어져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적합합니다.







익산 중앙체육공원


천만송이 국화 축제 익산을 대표하는 축제인데 익산시화가 바로 국화입니다. 매년 열흘간 열리는 익산 천만송이 국화 축제는 익산을 대표하는 지역 축제로 해마다 10월 말에 시작하여 11월 초까지 진행이 됩니다. 국화축제는 무료이고 특별 전시장은 3000원의 입장료가 있지만 교환권을 주므로 먹거리 장터에서 3000원만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을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라면 당연히 1위인 곳인데요 만약 축제 기간이 아니라면 익산 중앙체육공원 산책도 괜찮습니다. 작은 연못이 있고 음악 분수도 가동이 됩니다. 익산 시민들이 사랑하고 산책하는 공간이므로 저녁에도 안전하게 산책이 가능합니다.





익산 나바위성당


전북 익산시 망성면 나바위1길 146


사적 제318호인 나바위 성당은 화산 천주교회입니다. 대한제국시대에 세워졌고 전라도 지방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인데 1906년에 건축되었습니다. 한옥과 서양, 중국풍이 잘 어우러진 예배당 건물이 아름다워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하는 곳입니다.



최근에 나바위 성당에는 나바위 성지 역사관도 개관을 하였는데요 사제관으로 사용하던 공간을 리모델링하여 역사관으로 만들었습니다. 김대건 신부가 중국에서 사제서품을 받고 페레올주교, 다블뤼신부와 함께 황산나루터에 상륙한 것을 기념하기 위하여 1906년에 지은 천주교회로 베르모레르 신부와 김대건 신부의 기념비도 있습니다.






익산 미륵사지 석탑


무료입장 무료주차


미륵사지 석탑은 백제 무왕 시대에 지어진 국내 최고의 석탑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입니다. 석탑의 무너진 부분을 콘크리트로 덮어놓은 사진을 역사 교과서에서 본 적이 있을텐데 일제강점기 일본인들이 우리의 소중한 문화재를 훼손한 것입니다. 문화재 복원 사업을 통해 진정한 백제의 석탑의 모습이 드러났습니다.



고고하게 우뚝 솟아있는 미륵사지 석탑은 아이들과 함께하는 익산 여행코스로 아주 좋은데 역사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연못과 넓은 잔디밭이 있어 피크닉 장소로도 적합하고 현재는 국립익산박물관이 증축되고 있어 2020년부터 관람이 가능합니다. 선선한 날씨에 석탑과 함께 펼쳐져 있는 잔디밭과 작은 연못, 나무들 사이에서 쉼과 여유를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서동공원


익산시 금마면에 있는 서동공원은 테마공원으로 서동설화와 관련된 공원입니다. 최근에는 마한관도 개관되어 역사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더욱 뜻깊은 익산 여행장소가 되었습니다. 4월 5월 전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추천되는 곳인데 철쭉과 봄꽃이 가득 피어 꽃천국이 되고 무료입장에 주차료도 없습니다.



가을이면 단풍이 들어 가을 향기 물씬 풍기는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이면 피크닉 장소로도 전북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데 돗자리를 깔고 간단한 음식을 먹을수도 있습니다. 원두막처럼 설치된 곳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금마 저수지에는 여름이면 연꽃이 피어 향기로우며 수변 산책로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성당포구 마을


익산시 성당면에 있는 체험마을 성당포구는 오래전부터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주변에는 금강 체험관 야영장도 있으니 전라도 캠핑장을 찾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성당포구 마을은 바람개비 마을로도 유명한데 차들은 다닐 수 없고 자전거와 사람만 다닐 수 있는 넓은 길에 바람개비가 힘차게 돌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용안생태습지가 있어 쉬어가기에도 좋고 여름과 가을 풍경도 아름답습니다. 익산 당일치기 여행이라도 성당포구 마을은 필수입니다.





아가페 정양원


이번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잘 알려지지 않았다가 최근 익산의 핫플레이스로 알려진 아가페 정양원입니다. 인간도 자연도 결국에는 처음 왔던 곳으로 돌아가기 마련인데 삶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보고 또 아름다운 풍경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아카페 정양원은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평화롭게 노년을 맞이하도록 마련된 복지시설입니다.



복지시설 안에 정양원이 있으니 당연히 조용하게 둘러보는 예의가 필요하겠지요. 정양원에는 35000평의 자연수목 농장이 펼쳐져 있으며 그 안에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이 굉장히 운치있습니다. 철마다 아름다운 꽃이 피는 것도 당연합니다. 정양원에는 삶을 마감하신 분들의 숲의 일부가 되어 있는 것도 보면서 스스로의 삶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수 있습니다.





왕궁리유적


무료입장, 무료주차이면서 박물관까지도 볼 수 있는 왕궁리 유적을 전북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마지막으로 소개합니다. 이곳 역시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백제시대의 유적인데요 봄에는 벚꽃이 피어 아름답고, 여름에는 백일홍, 가을에는 단풍이 들어 낭만적인 익산 여행지 추천입니다. 아직도 발굴 조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최근에 산책로가 더 좋아졌습니다.


백제의 밤을 거닐다 익산 문화재야행이 왕궁리 유적지에서 열리는데 매년 10월 초에 열립니다. 올해는 놓쳤다면 내년에 가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몰사진이나 별사진을 찍으러 오는 분들이 많은 이곳은 그만큼 풍경이 아름답기 때문이겠지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