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반응형
반응형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이들과 가볼만한 1박2일 체험 여행지로 파주시가 선정되었습니다. 파주 시티투어는 편안하게 여행을 할 수 있으면서 1박 2일 동안 파주에 머물며 문화와 예술, 역사와 평화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좋은 여행지이기 때문입니다. 서울과 지리적으로도 가까워 서울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파주가 꼭 선정되는데요 평화의 땅이라는 수식어를 달고 있는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정리했습니다.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감악산 출렁다리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이용요금 주차료 무료


감악산 출렁다리로 오르는 길은 약간 경사는 있지만 긴 코스가 아니라서 남녀노소 부담없이 갈 수 있는 파주 가볼만한곳 추천 여행지입니다. 올라가는 길에는 소나무 숲도 있고 중간에 쉴만한 곳도 마련되어 있어서 욕심 부리지 말고 천천히 다녀오면 더욱 좋은 곳입니다. 



제 1주차장에서 출발하면 약 10분 정도만 걸어도 감악산 출렁다리 입구에 도착하게 됩니다. 단순하게 감악산 출렁다리만 다녀오는 것보다 둘레길을 걸으면서 폭포도 보고 전망대에서 편안하면서도 웅장한 경치까지 감상하고 오면 더욱 좋은 추억이 됩니다.




공릉 관광지


캠핑장, 텐트, 카라반 등

가족과 1박2일 파주여행으로 추천

옆에 하니랜드 있음



수도권 북부지역 최대 규모의 레저시설로 자연 품에 포근히 안긴 듯 편안한 느낌으로 가족과 함께 하기 좋은 공릉 관광지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특히나 봄, 여름, 가을에 인기 많은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중의 한 곳이기도 합니다. 공릉 관광지 캠핑 가격은 성수기 기준 카라반 15만, 캠핑 2만5천원, 폴딩 텐트는 5만원입니다. 인터넷 예매를 하거나 성수기가 아니라면 가격이 조금 다운될 수 있으니 공릉 관광지 캠핑장에서 가격을 미리 확인하고 예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하나의 파주 가볼만한곳인 하니랜드가 바로 옆에 있습니다. 오전 10시 ~ 오후 6시까지 개장되며 입장료는 성인 1천원, 청소년 800원, 어린이 500원입니다. 놀이기구는 1기구에 3 ~ 4000원 사이라서 공릉 관광지 캠핑과 함께 즐긴다면 파주 1박 2일 여행코스로 좋습니다.




마장호수


흔들다리 입장료 무료

흔들다리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연중무휴, 우천시에도 개방

둘레길은 24시간 개방


감악산 출렁다리와 함께 마장호수 출렁다리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빠질 수 없는 명소입니다. 감악산과 마장호수는 주변 풍경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출렁 다리에서 볼 수 있는 풍경도 다릅니다. 산을 좋아하는지, 호수를 좋아하는지에 따라 선호도가 바뀔 수 있습니다. 



마장호수의 경우 계절에 따라 아름다운 꽃이 피고 호수 주변으로 둘레길 조성이 매우 잘 되어있어서 찾는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출렁다리도 건너도 호수를 따라 둘레길 산책도 추천드립니다. 주변에는 캠핑장, 파주 맛집, 예쁜 카페까지 많아서 파주 1박 2일 여행코스로 좋은 장소입니다.




오두산 통일전망대


평일은 오전 9시 ~ 오후 5시

주말과 공휴일은 오후 6시까지

월요일 휴무(공휴일이면 운영)

입장료 성인 3000 청소년 1600


북한땅이 보이는 오두산 통일전망대는 파주 가볼만한곳 추천 필수 장소이면서 서울과 가까워 서울 근교 드라이브코스로도 인기입니다. 의미있는 곳이기에 파주 아이와 가볼만한곳, 부모님과 가볼만한곳 등 가족여행코스로 뜻깊은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도 파주 여행 때 필수로 다녀온 곳이 오두산 통일전망대였는데요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북한 땅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날씨 좋은 날 가면 훤하게 보이는 북한땅에 감정이 묘해집니다. 주의할 점이라면 오두산 통일전망대로 가는 길이 오르막이 좀 심하고 길도 좁으며 주차장이 좁습니다. 그래서 통일동산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윤관장군묘


입장료 주차료 무료

연중무휴



고려시대의 명장이었던 윤관장군을 모신 곳이 이곳입니다. 단순히 무덤 하나 있다고 생각하고 방문한다면 오산인데 굉장히 규모가 크고 관리도 잘 되어 있습니다. 돈 안 드는 파주여행이라고 하여 입장료와 주차료도 모두 무료입니다. 특히 아이와 함께 파주 여행지를 찾을 때 역사 위주의 여행코스라면 필수코스입니다.


윤관장군묘를 올르면 파주시 광탄면 일대가 한 눈에 들어오고 풍경 또한 아름답습니다. 역사관으로 마련된 충효관이 있어서 윤관 장군의 업적, 삶에 대해 알아볼 수 있으므로 초등학교 고학년, 중고등학생 자녀와 오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역사에 대한 지식을 채워갈 수 있는 장소입니다.



율곡 수목원


입장료 무료

유아숲 체험원 오전 10시 ~ 오후 5시

12월 ~ 3월초까지는 미운영



율곡 수목원은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잘 알려져 있고 무료이면서 유아숲체험원도 있습니다. 수목원 곳곳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기구까지 있어서 파주 가족여행이라면 으뜸인 장소입니다. 초입구에는 나무가 많지 않아 여름에 덥다고 느낄 수 있으나 어느 정도 오르면 나무들이 많아서 그늘이 가득하고 선선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 오르면 돗자리를 깔고 간단한 음식 등을 먹을 수도 있는데요 쓰레기 처리는 반드시 깔끔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제대로 둘러보고 좀 쉬엄쉬엄 여유를 가지고 산책한다면 율곡 수목원 소요시간은 2시간 정도입니다.




율곡습지공원


입장료 주차료 무료

상시개방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차박 캠핑지로 널리 알려진 곳이 율곡습지 공원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뭔가 휑하고 볼 것도 없는 것 같지만 친한 사람들끼리 간단한 캠핑을 하기에 좋고, 또 실제로 캠핑을 하러 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직 나무가 크지 않고 많지도 않아서 타프를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주변은 산책하기에도 좋고, 정자까지 있어서 쉬어가기에도 괜찮은 곳입니다. 경기도 주변 드라이브할만한 곳 푸근한 장소이면서 가을이면 코스모스가 만발하여 9월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으로도 아름답습니다.




장릉


입장료 성인 1000원 24세 이하 500원

어린이 무료입장


조선 16대 왕인 인조와 인열왕후의 합장릉을 장릉이라고 합니다. 사적지 보존을 위해 비공개 했던 조선왕릉이었는데 2016년 시범적으로 공개를 했다가 지금은 완전 공개를 했으니 꽤 신비로운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또한 유네스크 세계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유모차나 휠체어를 대여할 수도 있어서 가족여행코스로도 추천드립니다. 오랜시간 비공개되었던 곳이라서 장릉 안으로 들어가면 모든 풍경이 아름다울 수밖에 없고, 나무 하나하나도 엄청 큽니다.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조용한 분위기 속에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감성적인 여행지입니다.




제3땅굴


오전 9시 20분 ~ 오후 3시 30분까지

임진각 주차장 이용

월요일 공휴일 휴무

개별방문 불가

DMZ 연계견학코스 이용

민북관광사업소 031-940-8526

DMZ 매표소 031-954-0303


제 3땅굴은 DMZ 안보관광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면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자연스럽게 둘러볼 수 있는데 코스도 다양합니다. 대중적으로 A 코스를 많이 선호하는데 임진각 - 제3땅굴 - 도라산 전망대 - 도라산역 - 통일촌직판장 - 임진각 코스로 3시간 소요입니다. 


제 3 땅굴은 1978년 발견되었고 폭과 높이는 2m, 길이는 1.6km입니다. 서울과의 거리가 52km 밖에 되지 않아서 매우 위협적인 땅굴이었습니다. 저 땅굴을 파기 위해, 또 굴착 공사를 하면서 얼마나 많은 희생이 있었을지, 늦게 발견했다면 무슨 일이 생겼을지 그런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체인지업 캠퍼스


무료입장 무료주차


이번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소개하는 곳은 체인지업 캠퍼스입니다. 과거에는 파주 영어마을로 불렸던 곳인데요 지금은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파주여행코스 당일치기라면 체인지업 캠퍼스 - 헤이리마을 - 오두산통일전망대 - 프로방스 등을 둘러보면 알찬 코스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다른 코스로는 파주팜랜드 - 체인지엄 캠퍼스 - 파주출판단지 등의 코스도 있습니다. 


저는 전에 영어마을일 때 가보았는데 들어가면 이국적인 풍경들이 상당히 예쁩니다. 사진찍기 좋은 곳이면서 어린이들 체험할 것도 많아서 가족여행코스로 추천합니다. 무료입장이지만 일부 체험은 유료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