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도 여행지 추천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충청도 여행지 추천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머릿속에 떠올리기만 해도 마음이 차분해지는 장소들이 요즘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압박스러운 날들을 보내고 있는 요즘, 사람이 적으면서 힐링할 수 있는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충청도 여행지 추천 충북 괴산은 어딜 가나 산과 물을 끼고 있어 전형적인 전원 풍경에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일상적인 풍경이 새삼스레 다가오는 건 불안함에 사로잡혔던 일상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 옛날 선비들이 안식처로 삼았던 괴산 아홉 굽이 계곡을 떠올리며 청량함 속으로 빠져들 수 있는 충청도 가볼만한곳을 정리해봅니다.






충청남도 공주


충청도 여행지 추천, 첫번째로 소개해드리는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공주입니다. 여름여행지 베스트라면 계곡이나 바다를 찾는 분들이 많겠지만 공주에는 실내 입장지가 많아서 오히려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에 더 좋은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사실 공주는 여름보다는 꽃이 피는 봄이나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에 여행하기 좋은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중의 한 곳입니다. 공산성과 무령왕릉 등 백제 시대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소중한 도시 공주는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0을 찾는분들께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최근 인기가 많은 명소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백범 김구가 머물다간 삼국시대 사찰인 마곡사가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사진찍기 좋고 소박한 풍경이 있는 공주 한옥마을, 금강이 내려다보이는 멋진 야경이 있는 공산성, 알밤막걸리가 맛있는 동학사 계곡, 백제시대 문화를 만나고 충청도 체험학습장소로 좋은 국립공주박물관, 가을여행지 베스트인 단풍이 아름다운 계룡산, 알쓸신잡 공주편에 나왔던 석장리 박물관, 여름에는 수영장도 있는 이안숲속, 계령산자연사박물관, 노라쥬, 무령왕릉이 있습니다.









충청북도 단양


단양군은 관광특구로 바다는 없지만 볼거리가 굉장히 많고, 먹거리도 많은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중의 하나입니다. 1박 2일 여행이나 2박 3일 정도로 다녀오면 단양 여행을 굉장히 알차게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위에 있는 2개의 사진은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유명한 단양 구인시장의 먹거리입니다. 마늘과 아로니아가 단양의 특산품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마늘을 이용한 통닭이 유명하고 아로니아로 만든 아이스크림도 유명합니다. 단양 마늘만두도 유명하지요. 당연이 단양 맛집으로 먹어보고 오기를 추천드립니다.



세번째 사진은 단양 전망좋은 곳 양방산 전망대이고 단양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네번째 사진은 사진만 보아도 다들 알 수 있는 단양팔경 중의 하나인 도담삼봉이고 다섯번째 사진은 단양만천하스카이워크입니다. 여섯번째 사진은 밤에 가면 더욱 아름다운, 그래서 여름에도 좋은 단양수양개빛터널입니다.


단양 여행을 가서 실망했다는 사람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그만큼 다양한 볼거리, 맛집들도 많고 풍경도 아름다운 충청도 여행지 추천 적당한 장소입니다. 이외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영화 촬영지였던 새한서점, 신비로운 고수동굴, 계곡이 있어 여름에 좋은 사인암,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단양 다누리 아쿠아리움, 드라마 촬영지였던 온달국민관광지, 충주호 관광선 등이 있습니다.


삽교호 관광지


충청도 가볼만한곳 드라마 촬영지 합덕성당 

충청도 가볼만한곳 드라마 촬영지 합덕성당 

충청도 가볼만한곳 드라마 촬영지 합덕성당 

충청도 가볼만한곳 삽교호 놀이동산


충청남도 당진


사람이 많은 곳보다는 여유로운 곳, 그리고 소란스럽거나 화려한 것보다는 소박하고 정겨운 풍경을 보고 싶은 분들이 충청도 여행지 추천 찾으신다면 당진 여행을 추천드립니다. 당진은 비교적 높은 건물도 없고 도로도 잘 되어 있으면서 바다는 물론이고 사진찍기 좋은 미술관, 환상적인 일몰, 해수욕장까지 있어서 아주 오래전부터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뽑히고는 했습니다.



특히나 당진에는 순례자의 길이 있는데 우리나라 최초의 사제인 김대건 신부 출생지가 당진이라고 하죠? 교황도 다녀간 곳이 바로 당진입니다.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는 사실이지만 당진에는 100년도 넘은 예쁜 성당들이 많고 최근 드라마 촬영지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종교가 달라도 순례자의 길을 돌면서 자신을 뒤돌아보고 삶의 용기를 채울 수 있기에 충청도 1박2일여행지 추천 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충청도 가볼만한곳인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폐교로 만든 아담한 아미미술관, 갯벌체험과 해수욕장이 있어 충청도 여름 여행지 추천지인 왜목마을해수욕장, 놀이동산이 있는 삽교호 함상공원, 장고항 등이 있습니다.


충청남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부여 궁남지

충청남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부여 궁남지




충청남도 부여


여름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대표적인 여름축제 부여궁남지 연꽃축제가 있습니다. 8월 초까지도 연꽃이 있고 무료입장에 무료주차이므로 당일치기 충청도 여행지 추천을 찾는다면 여름에는 부여 궁남지도 좋습니다. 연꽃축제는 막을 내려도 연꽃의 아름다움은 7월 내내 계속됩니다.



특히 부여는 공주와 함께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100에 포함되는 여행지가 많아서 충청도 1박2일여행지 추천 좋은 장소입니다. 궁남지 수양버들 호수길은 언제 걸어도 좋고 사비 천도의 뜻이 깃든 정림사 터, 부소산성과 낙화암은 특히나 가을여행지 베스트로 아름답고 낭만적인 정서를 느낄 수 있는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참고하여 충청도 1박2일 여행지 추천 코스를 짜보면 온가족 여행지로 좋습니다.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연꽃단지인 궁남지, 워터파크에서 휴식을 즐기는 부여롯데리조트 아쿠아가든, 부여여행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백제문화단지, 유람선을 탈 수 있는 낙화암, 백제 역사와 문화를 알고 배워가는 의미있는 국립부여박물관, 만수산자연휴양림, 여운이 있는 부여정림사지 오층석탑, 삼천궁녀 전설이 있는 부소산성, 낙화암 아래 유람선을 탈 수 있는 구드래나루터, 서동여테마파크 등이 있습니다.



충청남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위는 태안 안면도 

이름도 예쁜 태안 안면도 가볼만한곳 바람아래 해수욕장

수심이 낮고 갯벌과 해수욕장이 넓어 가족 충청도 여행지 추천 1위인 신두리해수욕장

충남 여행지 추천 당연히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충청남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태안 안면도


충청남도 태안 안면도


태안 안면도는 사실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떠나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 1박 2일 여행지 추천 등에 이름을 빼놓지 않고 올리는 국내 여행지 최고 지역입니다. 동해에서 강원도가 대표적이라고 하면 서해에서는 태안 안면도 인기 순위가 가장 높습니다. 저도 가족 여행지로 충청도 태안 안면도는 2번이나 다녀왔을 정도인데 부모님도 좋아하시고 아이들이 갯벌 체험하기에도 완벽한 충청도 여행지 추천입니다.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으로도 인기가 많은 지역이라서 7월 말 ~ 8월초까지 극성수기에는 굉장히 혼란스럽고 극성수기 태안펜션을 구하는 일도 쉽지 않습니다. 극성수기를 피해서 태안 안면도 여행을 다녀오면 국내 힐링 여행지 베스트 10을 실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태안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갯벌체험, 조개구이 맛있는 만리포 해수욕장, 오토캠핑장이 유명하고 해루질 가능한 몽산포 해수욕장, 편안한 수목원인 안면도 자연휴양림, 일몰이 아름다운 꽃지해수욕장, 갯벌체험 맛조개가 많은 청포대 해수욕장, 바다를 보며 걷는 천리포 수목원,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0에 포함되는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철마다 아름다운 꽃과 허브가 가득한 팜카밀레, 고운 모래가 아름답고 신비안 신두리해안사구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