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국내여행 - 직접 다녀온 곳/강원도
- 2020. 10. 14.
강원도 여행을 정말 자주 가는 편인데 바다가 예쁜 걸로 치자면 삼척이 1등이었던 것 같습니다. 동해의 깊고 그윽한 빛깔이 가장 찬란했던 곳이 삼척의 바다였습니다. 또한 삼척은 1박 2일 여행코스를 짜기도 쉬웠는데요 위에서부터 아래로, 혹은 아래에서부터 위로 올라가면 자연스럽게 삼척 가볼만한곳 명소들을 차례로 만날 수 있습니다.
2박 3일이라면 위에 있는 동해, 아래에 있는 울진과 묶어주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동해보다 울진의 느낌이 더 좋았고 여행지 느낌이 대조적이라서 울진과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갈남항
첫번째 삼척 가볼만한곳 갈남항입니다. 원래 여행 가기 전에 삼척여행 1박 2일 코스를 세웠었고 그 안에 갈남항은 없었습니다. 장호항에서 남쪽으로 쭉 국도를 따라 이동하면서 관광지 이정표가 보이면 들어가보자 그렇게 말을 맞추었고 장호항 다음으로 보였던 곳이 갈남항이었습니다.
웬걸요 웬걸요~ 장호해수욕장보다 더 예뻤던 곳이 갈남항이었습니다. 장호항보다 사람이 적어서 여유로운 느낌도 좋았고 낚시하는 분들 구경하고 또 이곳에서도 스노쿨링을 하는 분들이 있어서 구경했어요.
항구가 비린내가 나거나 지저분하지 않아서 캠핑용 의자 놓고 먼 바다를 실컷 바라보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크지 않아서 소요시간은 넉넉 30분이면 될 것 같아요. 화장실 있어서 캠핑하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장호해수욕장
위에서부터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장호비치캠핑장, 스노쿨링을 소개했는데 이번에는 그냥 편안하게 놀 수 있는 물놀이도 장호해수욕장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삼척 1박 2일 여행코스라고 하더라도 한 곳에서 여유롭게 즐기고 싶다면 장호비치캠핑장 카라반을 얻고 장호항 산책만 해도 충분합니다.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삼척 케이블과와 레일바이크도 차로 한 5분? 정도로 엄청 가까워요. 가장 위에 소개했던 갈남항도 장호 해수욕장에서 차로 5분 정도면 갈 수 있어서 위치가 아주 좋은 곳입니다. 여름에 물놀이할 때는 요즘 아이들 구명조끼도 개인적으로 준비하는 분들이 많으니까 위생적으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삼척 맹방유채꽃 축제
강원 삼척시 근덕면 삼척로 유채밭 일대에서 매년 봄에 열리는 삼척 유채꽃 축제는 봄 강원도 가볼만한곳, 4월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최고의 인기입니다. 보통 축제는 3월 말 ~ 4월말까지 거의 한 달 동안 넉넉하게 운영되니까 언제라도 봄 여행지 베스트를 찾는다면 삼척 유채꽃 축제를 떠올려 주세요.
힘겨웠던 겨울이 지나고 꽃샘 추위가 있는 3월도 지나고 4월이 되면 계절의 아름다움에 감동 받는 시기죠. 봄을 느끼기에 가장 좋은 꽃이라면 유채꽃과 벚꽃이겠죠? 삼척 유채꽃 축제에서는 유채꽃과 벚꽃을 모두 즐길 수 있고 맑고 푸른 바다까지 있어 제주도 여행 부럽지 않은 국내 여행지입니다.
내년에는 코로나 없이 유채꽃 축제를 즐길 수 있으면 좋겠어요.
삼척해수욕장
이번 삼척 가볼만한곳 삼척 해수욕장입니다. 삼척 여행의 필수코스겠죠? 성수기가 아닌 다른 계절에는 무료 캠핑을 할 수 있는 장소이므로 캠핑족 여러분들은 꼭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저도 가을 강원도 여행을 갔을 때 이곳에서 캠핑을 했습니다.
여름 삼척 가볼만한곳이라면 삼척 해수욕장이 최고인데 매년 여름 7월 말이면 삼척 비치 썸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각 계절에 어울리는 삼척 여행지 추천, 삼척 해수욕장은 여름에는 페스티벌이 열려 더욱 좋지만 봄, 가을, 겨울이더라도 참 멋진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삼척 장미공원
이번에는 5월 봄 강원도 삼척 가볼만한곳 추천하는 장미축제입니다. 삼척 장미공원에서 열리며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장미축제는 매년 5월에 열리는데요 축제기간은 보통 5월 중순이지만 굳이 축제 기간이 아니더라도 장미꽃은 향기로우므로 5월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찾을 때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삼척 장미공원은 오십천이 흐르는 곳에 있어 경치도 나쁘지 않습니다. 삼척 종합버스 터미널에서 멀지도 않지요. 삼척역이라면 더 가깝습니다. 근처에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삼척항, 이사부 광장, 삼척시 박물관, 죽서루 등이 있습니다.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케이블카
이번에는 신나고 즐거운 삼척 즐길거리 케이블카와 레일바이크에 대해서 소합니다. 삼척 해상 케이블카는 장호역과 용화역이 있고 왕복으로 대인 기준 1만원입니다. 다른 지역의 케이블카에 비해서 요금이 저렴한 편입니다. 그 아름다운 장호해수욕장을 가로지르는 케이블카이기 때문에 투명카누 하는 사람들도 볼 수 있고 풍경도 정말 최고입니다.
🔹삼척 케이블카 이용 요금
매일 09:00 - 18:00 매월 첫번째 세번째 화요일 휴무
대인 왕복탑승권 : 10,000원
대인 편도탑승권 : 6,000원
소인 왕복탑승권 : 6,000원
소인 편도탑승권 : 4,000원
단체 왕복탑승권 : 8,000원
단체 편도탑승권 : 5,000원
경로우대자 왕복탑승권 : 7,000원
경로우대자 편도탑승권 : 4,000원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레일바이크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정말 인기가 많은 곳이죠. 그래서 예약이 필수인데 예약하는 것도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평일은 그나마 괜찮은데 주말 탑승권은 구하기 정말 힘들었어요. 저도 친구와 둘이 날마다 예약 페이지 확인하면서 비는 자리 있는지, 취소자가 있는지 확인하면서 일주일 노력한 결과 겨우 구했습니다. 봄, 여름, 가을 인기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매월 둘째, 넷째주 수요일 휴관
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는 곳은 용화역과 궁촌역 2곳
용화역에서 타는 것이 풍경이 더 좋음
용화역에서 타서 궁촌역에서 내리면 셔틀버스를 타고 다시 궁촌역으로 돌아오며 약 5 ~ 10분 소요 됨
예매는 인터넷 예약만 가능
레일바이크 운행소요시간은 1시간 소요
2인승 : 2만원 / 4인승 : 2만원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수로부인 헌화공원
3월-10월 / 09:00 ~ 18:00
11월-2월 / 09:00 ~ 17:00
(매월 18일 휴무)
어른 3천원, 청소년 2천원, 어린이 1500원
이곳은 남화산 해맞이 공원이라고도 불리는데 보통 수로부인 헌화공원으로만 검색하셔도 내비에 나옵니다.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정말 전망 좋은 곳으로 손꼽히고 있는 곳인데요 삼국유사에 나오는 설화를 바탕으로 조성된 아름다운 공원입니다. 남화산 정상에 있어 바다 조망은 최고이고 삼척 현지인 추천 여행지이기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장호비치캠핑장
사계절 운영하는 장호캠핑장에서는 눈뜨면 장호해수욕장을 바라보고, 일출도 볼 수 있는 낭만 가득한 강원도 캠핑장입니다. 캠핑장 예약이 되니까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면 더 좋습니다. 저도 장호항을 갔을 때 캠핑하는 분들을 굉장히 많아 보았는데 텐트 구역도 있고 카라반 구역도 있어서 캠핑 용품이 없는 분들도 캠핑의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곳입니다. 삼척 펜션이나 호텔, 리조트 찾는 분들이라면 가족숙소로도 좋은 카라반 캠핑을 추천드립니다.
장호비치 캠핑장 이용 요금
일반 야영장 : 성수기 35000원, 비수기 평일 2만원, 주말 2만 5천원, 동절기는 주말 2만원 평일 1만 5천원
오토 캠핑장 : 성수기 4만, 비수기 주말 3만, 평일 2만 5천원, 동절기 주말 2만 5천원, 평일 2만원
카라반 : 2인용 ~ 6인용까지 있으며 요금은 최소 6만 ~ 최대 18만원까지
장호비치 캠핑장 이용 요금이 저렴한 편이라서 여름 성수기에도 예약에만 성공하면 펜션이나 리조트보다 훨씬 좋을 것 같습니다.
장호항 스노쿨링
여름 강원도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라면 장호항에서 즐기는 스노쿨링이 있습니다. 제주도만큼이나 예쁜 바다에서 아이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소중한 여행지입니다.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장호항에서 맑은 바닷속을 볼 수 있으니 마치 동남아 여행을 온 것과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투명카누는 4인 44000원이고 스노쿨링 가격은 11000원입니다. 표시선이 있어서 안전하게 놀 수 있습니다. 단, 여름에만 가능하기 때문에 다른 계절에는 의미가 없어요. 여름이라면 정말 강추하고 주변에 화장실, 편의점, 식당도 있어서 든든하게 놀 수 있답니다.
삼척 새천년해안도로
삼척 임원항에서 열리는 삼척 해맞이 축제는 겨울 삼척 여행을 하실 분들이라면 미리 기억해두시면 좋겠습니다. 삼척 드라이브 코스로 최고인 새천년해안도로에서 개최되는 해맞이 축제, 매년 해맞이 어디로 갈까 고민하셨다면 추천드립니다. 1월 1일 오전 6시 ~ 8시까지 소망풍선 날리기, 불꽃놀이 등도 있습니다.
그외 삼척 쏠비치 광장과 삼척 해수욕장에서는 지나가는 해, 카운트다운 쇼와 불꽃놀이가 있으니 연말 여행, 새해 여행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