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코스
- 국내여행 - 직접 다녀온 곳/제주도
- 2024. 9. 30.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코스
제주도의 10월은 가을빛으로 물든 자연이 어우러져 감성을 자극하는 것 같아요. 억새와 핑크뮬리가 바람에 춤추는 들판은 그 자체로 그림 같아 묶어두고 싶고, 눈길 닿는 곳마다 가을의 깊이가 더해지는 시기죠.
잠시 여유를 가지며 가을의 바람을 느껴보면서 제주도의 가을은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코스입니다.
- 제주도 홍차바띠
- 유채꽃프라자 억새
- 카페 새빌 핑크뮬리
- 조천 새미동산
- 서부농업기술센터
- 수목원길야시장
- 원더아일랜드
- 협재 오션뷰 카페 베릴
- 영주산
- 새별오름 억새
홍차바띠
힐링과 휴식이 필요한 분은 카페 쉼한모금 무조건 추천합니다. 앉아서 멋지고 아름다운 풍경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되는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입장료에 맛난 다식과 작설차 포함되어 있습니다. 녹차밭에서 즐기는 다도와 가을이면 펼쳐지는 핑크뮬리의 향연으로 진정한 쉼을 느껴볼 수 있어 10월 제주도 3박 4일 가족여행코스 강추합니다.
차분하게 제주의 풍경을 내려다보며 즐기는 다도체험과 녹차밭 사이로 피어나는 핑크뮬리를 감상하며 거니는 산책은 어디에서도 해볼수 없는 멋진 힐링여행이 되는 곳입니다.
제주 서귀포시 색달동 산52
유채꽃프라자 억새
찐가을이 시작된 제주에 황금물결 억새꽃을 볼 수 있는 유채꽃프라자는 10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30선 필수입니다. 한적하고 풍경 좋은 곳에서 억새를 즐기고 싶은 분들은 유채꽃플라자를 추천합니다. 이 일대가 억새꽃이 장관을 이루고 있고, 뒤편 대록산 아래까지 분위기가 아주 가을가을합니다.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녹산로 464-65
카페 새빌 핑크뮬리
제주는 10월이면 핑크뮬리 시즌 절정입니다. 10월과 함께 본격적인 핑크뮬리 시즌이 시작되면 추천하는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새빌 카페는 만개한 곳부터 아직 덜 핀곳까지 넓은 핑크뮬리가 있어서 10월 내내 만나볼 수 있습니다.
카페는 새별오름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며 핑크뮬리와 억새, 새별오름까지 동시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9월 말부터 핑크뮬리가 피기 시작해 10월 중순에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새별오름을 배경으로 한 핑크뮬리는 햇빛이 잘 드는 날에 더 화사한 색감을 보여주며, 산책로를 따라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근처에 있는 제주당 같은 베이커리 카페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애월읍 평화로 1529
조천 새미동산
핑크뮬리&맨드라미&코스모스&팜파스가 있는 가을꽃 성지 새미동산입니다. 여행 일정도 빡빡한데 가을꽃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조천에 위치한 새미동산입니다.
입구에 펼쳐진 분홍빛 물결의 핑크뮬리 꽃밭부터 주황, 빨강 알록달록 피어난 황화코스모스 중간중간 길게 자란 팜파스 마지막으로 예쁘게 위로 솟아있는 맨드라미까지 한 곳에서 4가지 가을꽃을 볼 수 있는 제주 10월에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동물농장도 함께 운영 중이라 토끼, 알파카, 미어캣 등에게 당근 먹이를 줄 수 있어요!
제주 제주시 조천읍 종인내길 133
매일 9:00 - 18:00
서부농업기술센터
가을이면 제주에서 제일 예쁜 꽃 서부농업기술센터입니다. 맨드라미 보러 서부농업기술센터 꼭 다녀와 보세요. 제주 가을에 만나는 맨드라미, 야자수와 함께 제주의 이국적인 모습을 볼 수 있는 서부농업기술센터는 10월에 방문하면 드넓게 펼쳐진 예쁜 색감의 맨드라미를 만날 수 있고 빨간색, 노란색 조합이 어디서 찍어도 인생샷 나오는 10월 제주도 여행코스 3박4일 필수입니다.
제주시 한림읍 월림7길 90
주차장 O, 무료 입장!
수목원길야시장
반려견도 함께 할 수 있는 수목원길야시장은 숲을 밝히는 환한 조명이 있어서 밤이 깊을수록 더욱 활기찬 기운이 느껴집니다. 가을 밤 선선한 바람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도 즐기로 맛있는 음식도 즐겨볼 수 있는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이죠.
다양한 푸드트럭과 체험거리가 가득하고 저녁 6시부터 운영되며, 가을에는 10시까지, 여름에는 11시까지 운영됩니다.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에서는 흑돼지 강정, 코코넛 새우튀김, 부채살 큐브스테이크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습니다.
원더아일랜드
원더아일랜드는 체험형 미디어 전시관으로 덥거나, 춥거나, 날씨가 안 좋은 날 사계절 언제라도 이용하기 좋은 곳인데 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비오는날 방문하기 좋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분들에게는 최고의 여행지 중 한 곳이지 않을까 싶고 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직접 체험하고 뛰어놀 수 있는 요소들이 있어서 아이들이 엄청 좋아합니다.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304번길 89
제주신화월드 서머셋 클럽하우스
협재 오션뷰 카페 베릴
가을의 예쁜 바다와 하늘을 즐길 수 있는 제주도 가을여행코스 2박 3일 협재입니다. 에메랄드빛 바다가 한 눈에, 진심 미쳤다는 말이 나왔습니다. 솔직히 여기 일몰 뷰 따라올 카페는 없을 것 같고 낮에는 커다란 통유리창 너머로 포카리 스타일에 청량감이 가득한 협재 바다를 즐기고, 저녁에는 해질녘 노을을 함께 만날 수 있습니다.
탁 트인 오션뷰를 자랑하는 곳으로, 창을 통해 펼쳐지는 바다의 풍경이 일품인 베릴 대표 음료로는 베릴바다라떼가 있으며, 파란 시럽과 크림이 어우러져 바다를 표현한 비주얼이 너무 예벘습니다. 일몰 시간에 방문하면 바다와 함께 황금빛으로 물드는 하늘을 감상할 수 있어 더욱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입니다.
영주산
오르는 동안에도 매력적이에요. 자유롭게 풀을 뜯고 있는 소와 오름의 조화가 너무 아름답고, 정상으로 오르는 길 일명 천국의 계단은 마치 하늘로 올라가는 길 같기도 하답니다. 주차장 잘 되어 있고, 오르는데 왕복 약 1시간 정도로 난이도는 중하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상에서는 성산일출봉과 우도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멋진 풍경이 있고, 가을에는 메밀밭도 볼 수 있어 하이킹을 하면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제주 10월에 가볼만한 여행지입니다.
새별오름 억새
새별오름은 10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대표적인 억새 명소로, 10월 중순부터 억새가 만개합니다. 새하얀 억새가 바람에 흔들리며 오름을 뒤덮은 풍경은 마치 시간이 멈춘 듯한 고요함이 있죠. 오름은 두 가지 등산로로 나뉘는데, 서쪽 경사가 가파르지만 소요시간이 짧아 약 20~30분이면 정상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정상에 올라 바라보는 풍경은 일출과 일몰이 아름다워 이 시간대를 맞춰 방문하면 좋고, 억새가 햇빛을 받아 황금빛으로 빛나는 모습은 보는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가볍게 오르면서도 깊은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어 제주도 10월말에 가볼만한곳으로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