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반응형
반응형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시간적이나 금전적인 여유가 없다면 가까운 우리나라의 '제주'가 최고의 인기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남단에 자리한 섬 제주는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국내여행지로 해외 휴양지 못지않은 아름다운 자연과 추운 겨울에도 따스함을 간직해 여행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곳입니다.

 

인기가 높은 만큼 알려진 정보가 많아 코스를 선택하는 데 있어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지만 예로부터 제주를 대표하는 10가지 풍광 중 하나로 '귤림추색'을 꼽아왔습니다.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동백과 감귤체험을 하고 간다면 아름다운 여행의 추억을 충분히 남길 수 있는데 벌써부터 활짝 피어난 동백과 짙푸른 잎 사이로 반짝이는 귤빛은 울긋불긋 물든 단풍잎만큼이나 아름다운 여행지임을 실감나게 해줍니다.

 

 

 

 

 

 

 

 

 

거슨새미오름


해발 380m이며 거슨새미라는 이름은 오름에서 솟아난 물이 바다쪽으로 흐르지 않고 한라산쪽으로 거슬러 흐른다하여 붙여졌습니다.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거슨새미오름 추천하는 이유는 겨울에도 초록이 가득한 풍경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새미오름, 샘오름이라고도 불리 해발고도 421m에 오름 자체의 높이가 100m쯤인 아담한 산세의 세미오름은 남쪽 발치로 동부 제주를 대표하는 도로인 번영로가 생기면서 접하기도 쉽습니다. 소나무 숲 사이로 좁지만 쾌적한 오솔길이 구불거리며 능선으로 이어집니다. 동북쪽으로 완만하게 휘어지는 능선은 걷기 좋습니다.

 

 

 

 

 

 

 

 

곶자왈도립공원


곶자왈은 화산활동 중 분출한 용암류가 만들어낸 불규칙한 암괴지대로 숲과 덤불 등 다양한 식생을 이루는 곳을 말하며, ‘곶’과 ‘자왈’의 합성 어인 제주어입니다. 곶자왈이란 암괴들이 불규칙하게 널려있는 지대에 형성된 숲으로, 다양한 동·식물이 공존하며 독특한 생태계가 유지되고 있는 지역을 말하고 제주를 대표하는 여행지입니다.

 

 

곶자왈도립공원은  지난해 11만명의 탐방객이 방문하는 등 제주도 유일의 곶자왈 도립공원으로서 지역주민의 쉼터이자 생태관광의 필수 방문코스로 자리매김 해온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으로 겨울에도 겨울같지 않은 초록의 숲을 만날 수 있으며 자연생태를 느낄 수 있어 찾는 사람 모두 만족하는 12월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이기도 합니다.

 

 

 

 

 

광치기해변


먼저 당부말씀 드릴 것은 렌터카 불법 주정차로 몸살을 앓고 있는 서귀포시 성산읍 광치기 해변에 대한 주정차 단속이 강화되었습니다. 서귀포시는 사업비 2500만을 들여 광치기 해변 인근에 불법주정차 단속카메라를 설치하고 주정차 단속에 나선다고 밝혔는데 저도 광치기 해변을 갈 때마다 도로변에 주차했는데 이제는 불법주차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하는 광치기 해변은 펄펄 끓던 용암이 바다와 만나 빠르게 굳어지며 형성된 지질구조가 특징이며, 특히 썰물 때는 바닷물에 가려있던 비경들이 속속들이 들어나 숨은 비경을 선사하는 12월 제주도 꼭 가봐야할곳 10곳이기도 합니다. 관광객들로부터 SNS상 인생 샷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죠. 

 

광치기 해변 인근에 총 301면의 공영주차장을 조성해 지난 24일부터 개방하고 있으니 불법주차하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닭머리해안길


바닷가 가까이 펼쳐진 억새는 제주 여행의 참맛을 알려주므로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필수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제주시 조천읍 신촌리의 ‘닭머르해안길’이 그런 곳으로 제주도 12월에 가볼만한곳 10곳 추천되는 장소입니다.

 

 

해안 경관이 우수하고 걷기 여행에 좋은 길을 ‘해안누리길’로 정하고 있는데, 닭머르 해안길은 50번째 해안 누리길로 닭머르 입구부터 신촌포구, 신촌리 어촌계 탈의장까지 이어지는 1.8㎞의 길이입니다.

 

30분이면 해안 길을 걷기에 충분한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30선 으로 바다 쪽 선 바위가 닭 머리같이 생겼다 해서 ‘닭머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바닷가 언덕을 따라 이어지는 억새밭은 바다의 물결과 이어져 그 감동이 배가 된되는 곳이고 해 질 녘 전망대 구실을 하는 정자에 오르면 가슴이 탁 트이는 경험을 할 수 있으니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필수인 장소입니다.

 

 

 

 

 

 

 

 

더플래닛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겨울이라면 추운 날씨에 대비하여 실내입장지도 알아두어야하는데 추천하는 곳은 더플래닛입니다. 제주도 자연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교육 콘텐츠가 준비된 공간으로 제주의 숲을 주제로 한 <버디프렌즈 캐릭터 전시관>, 지구의 자연을 주제로 한 <생물다양성 전시관 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있어 제주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0곳이기도 합니다.

 

 

중문관광단지 전력 공급 목적으로 세워진 변전소를 역사성을 보존하고 친환경 공간으로 구성하기 위해 독특한 외관 모습은 그대로 유지하며 건축 폐기물은 최소화해서 한 차원 더 진화된 콘텐츠를 통해 제주를 새롭게 경험해 볼 수 있는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입니다.

 

 

 

 

 

 

 

동박낭


서귀포시 남원읍의 동백나무를 주제로 한 카페 ‘동박낭’도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꼽히는 장소인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카페이지만 입장료가 2천원에 불과하고 그 돈을 지불하면 동백도 마음껏 구경하고 카페 음료도 마실 수 있습니다.

 

 

 

 

 

 

 

 

약천사


동양 최대 규모의 법당으로 사시사철 맑은 약수가 흐르는 극락도량 약천사를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소개합니다. 약수가 흐르는 샘이 있다는데서 이름이 유래된 제주 약천사는 1988년 대적광전 불사를 시작으로 삼성각과 굴법당, 나한전 등 다양한 향토유형유산이 사찰을 찾는 모든 이들에게 자유롭게 개방되고 있습니다.

 

단일법당으로는 동양 최대 규모인 대적광전에 들어서면 4.5m 비로자나불의 웅장함에 놀라고, 각층에 모셔진 8만 불보살과 인등은 약천사와 함께하는 많은 불자들의 정성을 느끼게 하는 곳이지만 사찰치고는 너무 아름답다는 것이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30선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사찰에 열대야자나무부터 동백꽃, 귤, 유채꽃도 볼 수 있으니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겨울에 아름다운 곳입니다.

 

 

 

 

 

서귀포 감귤체험 농장


제주에는 본격적인 감귤수확이 시작되면서 이에 맞춰 감귤 따기 체험 농장도 운영하게 됩니다. 주말에는 천 명이 넘게 몰리는 곳도 있다고 하지만 사람이 많으면 요즘에는 걱정되고 위험하기도 합니다.

 

가족들끼리 오붓하게 감귤을 수확하는 재미에 푹 빠질 수 있는 장소가 엉또폭포에 있습니다. 처음 해보는 가위질이 서툴기는 하지만, 직접 따보는 즐거움에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 특히 온 가족이 함께해서 즐거움은 두 배가 될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직접 체험하면서 싱싱하고 새콤달콤한 귤을 따 먹으니까 더 맛있고 좋은 추억이 되는 것은 다양합니다. 가격은 1kg에 3천원이고 7세까지는 무료체험이 가능합니다. 또 귤밭에서는 마음껏 따먹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카멜리아힐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추천하는 카멜리아힐 동양 최대 동백수목원이란 수식어에 걸맞게 동백꽃 앞에서 인생사진을 찍기 좋은 곳입니다. 동백나무 500여종 6천그루가 울창하게 자랐고 벌써 절정입니다.

 

연인과 함께하는 로맨틱 제주여행 코스로 가장 인기가 높은 카멜리아힐은 이름 그대로 동백꽃 언덕으로 가을부터 봄까지 시기를 달리해 피는 80개국 500여 품종의 동백나무 6천여 그루가 아름다운 장관을 선사합니다.

 

 

 

 

 

 

휴애리 동백축제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마지막은 제주의 겨울 붉게 물들일 '휴애리 동백 축제'입니다. 이미 시작되었지요.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 한라산 중턱에 위치한 6만6천㎡ 규모의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은 동백꽃 명소로 인기가 높은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30선입니다.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은 올해 예년보다 일찍 동백꽃이 개화해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되고 있습니다.

 

공원 내 동백올레길, 동백온실, 동백정원 등 다양한 동백꽃 전시 공간을 따라 거닐며 곳곳에서 동백꽃을 감상할 수 있으니 남녀노소 방문객들을 배려한 포토존이 여러 곳에 있어 동백과 함께한 아름다운 추억을 '인생 사진'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